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레놀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현재 우리나라는 백신 접종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백신 접종 후 몸에 이상이 생기고 있는데요. 더 나아가 사망까지 하는 안타까운 소식도 들려고 오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고 난 후 발열이 발생을 한다면 타이레놀을 섭취하라고 많이 알고들 있습니다. 그만큼 그러나 우리 몸을 최대한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그리고 빨리 낫기 위해 타이레놀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타이레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타이레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타이레놀

    타이레놀

    타이레놀이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실생활에 일어나는 감기 해열제 및 가벼운 진통을 해결하는 진통제 중 가장 순하고 대표적인 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는 상비약으로써 성인용 타이레놀은 4종류, 어린이용은 3종류가 있는데 성인용의 경우 용량에 따라 생리통 전용과 감기 해열 진통제용 등이 있습니다.

     

     타이레놀 종류

    타이레놀 효능

    1. 타이레놀정 500mg

    2.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3. 우먼스 타이레놀정

    4.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5. 어린이 타이레놀정 80mg

    6. 어린이 타이레놀정 160mg

    7. 타이레놀 콜드에스정

     

     타이레놀 효능

     

    1. 해열진통제

    타이레놀의 대표적인 효능은 해열 진통제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 두통, 신경통에도 작용하는 약이나 진통제 같은 경우 이미 유명한 약품들이 많지만, 각각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알고 복용해야 합니다. 타이레놀의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써 열을 내려주고 근육통, 두통, 생리통을 가라앉히며 소염 기능은 하지 않습니다. 

    2. 진통제

    진통제는 마약성과 비마약성으로 나뉘는데 타이레놀의 경우 비마약성의 대표적인 약입니다. 체온조절을 하는 중추에 작용을 시켜 열을 내려주고 통증을 해소시켜주며 몸이 아닌 뇌에서 작용하는 약입니다.

    3. 생리통

    여성분들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고생을 합니다. 통증 없이 지나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경우 타이레놀을 먹어주면 생리통이 나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치통

    충치 및 사랑니 등으로 치통이 생길 경우가 많습니다. 치과 치료를 받고 처방약을 받아도 추가로 타이레놀을 섭취해도 치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의사와 상담 후에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 근육통 및 관절통

    근육통이나 관절통으로 고생할 때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말 심각한 관절통일 경우 당연히 병원에 가야겠지만 가벼운 통증일 경우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타이레놀 종류별 특징

    타이레놀 종류

    1. 타이레놀 정 500mg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해열과 진통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복용 후 30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며 효능은 약 4~6시간 정도 지속이 됩니다.

    2.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

    이알 제품은 약효가 약 2배 더 많습니다. 효과의 지속시간이 더 오래가긴 하지만 그만큼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과다복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우먼스 타이레놀정

    여성전용 제품입니다. 주요 성분 이외에 파마브롬이라는 성분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통으로 인해 고생을 하는데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타이레놀입니다.

    4. 어린이용 타이레놀

    어린이들의 경우 성인과 복용방법과 복용량이 다르기에 어린이용 타이레놀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생후 4개월부터 복용이 가능하며, 츄어블 형태, 액체형이 있습니다. 해열제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다른 약과 함께 복용이 가능한지 등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 타이레놀 콜드 에스정

    타이레놀 코드 에스정은 종합 감기약입니다. 두통 및 해열 이외에도 코막힘, 콧물, 기침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요 성분 이외에도 슈도에페드린 염산염, 항히스타민제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타이레놀 부작용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 사례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실 점은 하루 권장량 이상을 먹으면 몸에 좋지 않으며 특히 어린이의 경우 나이 몸무게를 고려해 꼭 필요한 양만을 복용하여야 합니다.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신장, 취장을 약화시키며 간에 무리를 오게 만듭니다. 음주 혹은 카페인과 함께 복용할 경우 성분이 분해가 되어 효과를 볼 수가 없고 간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복용법

    타이레놀 복용법

    1회 섭취 시 1~2알까지 복용하시길 바라며 6시간 이후 1~2알까지 추가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성인의 경우 10일 이상, 어린이의 경우 5일 이상 복용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오랫동안 진통이 지속이 될 경우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제품설명서를 통해 정확한 복용법을 확인 후 드시길 바랍니다.

     

     

    타이레놀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엔 백신을 맞고 난 뒤 많이 복용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정확한 효능을 파악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타이레놀을 선택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MSM의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건강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성질환으로 뽑은 1위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있으신

    lifestylemystory.tistory.com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4가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뼈에 관련된 건강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성질환으로 뽑은 1위가 뼈에 관련된 질환입니다. 얼마 전 한 방송에 골다공증에 관한 내용이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