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SM의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건강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성질환으로 뽑은 1위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만 신경을 썼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 또한 관절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졌는데요. 관절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이 MSM입니다. 다양한 관절 건강제품의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MSM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MSM의 효능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목차

     

     MSM

    msm의 효능

    MSM이란 다른 말로 식이유황이라고도 많이 알려져있으며 소나무나 떡갈나무 등의 목재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천연 유기황 화합물을 추출하여 가공해서 만든 것으로 먹을 수 있는 천연 유기 유황입니다. MSM은 우리 몸에 필요한 8대 영양소 중 하나에 속하며, 뼈, 근육, 머리카락, 손톱, 관절 등 인체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MSM 은 Methyl Sulfonuyl Methane의 약자이며, 현재 많은 세계에서 관절 소재로 주목하고 있으며, 연골 및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에서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MSM의 효능

     

    1. 관절 건강

    MSM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관절 건강입니다. 관절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첫 번째, 황은 인체의 핵심 항산화 효소인 글루타티온의 합성에 기여하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통증 및 염증에 대한 개선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황이 관절의 구성성분으로써 사용되는 재료이다 보니 직접적으로 관절의 건강에 기주언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관절염 환자들의 경우 황 수치가 낮은 특징을 보인다고 합니다.

    2. 염증 예방

    이미 과학적 연구를 통하여 충분히 입증된 항 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MSM은 체내의 염증 반응에 관여하는 단백질 복합체로 알려진 NF-KB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종양 괴사 인자 알파, 인터류킨 6 등의 사이토카인 생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체내에서 생성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3. 단백질 조직

    황은 다량 무기질에 속하는 성분입니다. 철분 및 아연보다 더 많은 양이 우리 몸에 있다는 뜻이며 우리 체중의 약 0.25%가 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황은 주로 함황 아미노산의 형태로 존재하며 여기에 해당하는 부위가 각종 결체조직 및 손발톱, 연골, 인대, 골격, 모발 등이 해당됩니다. 황이 부족할 경우 이런 각종 조직들의 악화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MSM을 충분히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MSM과 인체 각종 조직의 상관관계를 조사해본 바에 의하면 가려움 및 발적 등의 장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4. 근육 손상 방지

    MSM은 격렬한 운동 후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자연스러운 근육 회복을 도와줍니다. 18명의 남성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MSM분말을 체중 Kg당 50mg을 10일간 섭취하게 하여 14Km 달리기를 하게 하였는데 이후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이 감소되고 항산화 활동이 증가한 결과보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5. 노화 방지

    황이 직접적으로 항산화 효능을 가지진 않지만 인체 내의 주요 항산화 시스템을 담당하는 글루타치온을 합성하는데 필수적인 구성성분이므로 체내 글루타티온 수치를 높이는데 많은 효과를 줍니다. 이에 따라 피부의 미맥, 항산화를 위하여 복용하는 영양제인 시스테인이 바로 대표적인 함황 아미노산이며, 글루타티온을 만드는데 이용됩니다. MSM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인체 내의 산화스트레스가 유의미하게 줄어드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6. 알레르기

    알레르기 성 비염의 원인은 주로 동물의 비듬 혹은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는데요. MSM은 알레리기 성 비염의 증상을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염증을 감소시키고 사이토 카인과 프로스타글란딘의 방출을 억제시켜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7. 해독작용

    단백질 합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메티오닌, 비오틴, 헤파린, 코엔자임 A, 티아민 등도 황을 함유하는 형태입니다. 페놀류 및 크레졸류의 체내에서 비독성 물질로 전환시켜주어 배출하는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8. 면역력

    MSM은 몸의 주요 항상화 물질인 글루타티온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글루타티온 수치를 증가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MSM 부작용 및 복용법

    msm 부작용

    부작용

    MSM은 이미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고 있기에 안전한 성분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미국 FDA에서도 안전하다고 인정을 받았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인간의 몸은 개개인이 다르기 때문에 식이유황에 민감한 몸일 경우 구토나 설사, 복부팽창 같은 가벼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그럴 경우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여 진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복용법

    MSM은 인체 필수 영양소로써 체내 합성이 되지 않기에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하는데요. 하루 권장량은 1500mg입니다. 그러나 일반 음식으로 섭취되는 양은 하루 100mg 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유황 결핍이 올 수가 있는데요. 하루 필수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서 호관원 프리미엄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맺음말

    MSM의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우리 몸은 평소에 꾸준히 건강관리를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가 되고 난 뒤에 준비를 할 경우 이미 늦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예방을 준비해 항상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호관원 가격 효과

    호관원 가격 효과 안녕하세요. 현대사회는 건강이 가장 관심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관리가 정말 중요해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관절에 대해서도 나

    lifestylemystory.tistory.com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최근 들어 많이 생겼습니다. 관절 보궁은 이름 그대로 관절에 좋은 건강제품이며 보와 궁으로 나누어집니다. 보와 궁은 각각 그 효능이 다르며 함께 섭취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