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카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확진자가 최고 기록을 세우는 등 우리 건강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마카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는데 많은 분들이 방송을 통해 마카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카를 복용하고 있으며,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데요. 오늘은 마카 효능, 부작용 그리고 섭취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마카

    마카란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리며 영양가가 매우 높은 식물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마카는 마카의 뿌리 부분을 일컫는 것인데 페루 안데스 산맥의 해발 4000m 고산지대에서 자라나는 식불이며, 자주 바뀌는 기상변화로 인해 고영양 성분, 보호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페루 사람들은 마카를 발견한 뒤 의학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을 만큼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마카 뿌리에 있는 알칼로이드, 아미노산은 남성의 스테미너 회복 및 근력증가 등 많은 건강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가 필요한 분

    1. 골다공증이 있으신 분

    2. 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분

    3. 생리통이 심하신 분

    4. 면역력이 필요한 분

     

     마카 효능

     

    1. 전립선 비대증

    마카의 성분엔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필요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 전립선 비대증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남성 성기능

    마카의 대표적인 효능에는 남성 성기능 개선효과가 있는데, 남성호르몬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건강을 유지시켜주어 정자의 숫자를 늘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눈 건강

    마카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은 눈을 맑게 해 주고, 피로에 지친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생리 조절

    마카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효과가 좋은데요. 불규칙한 여성분들의 생리주기를 일정하게 맞춰주는 역할을 하여 여성건강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5. 스트레스

    마카에는 비타민B, 비타민C, 칼슘에 의해 스트레스에 강한 육체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자주 받으시는 분들은 마카를 섭취하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피로

    비타민과 아미노산은 피로해소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7. 갱년기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마카는 갱년기 여성의 대표적인 증상인 우울증 및 심리적 불안을 개선시키는데 효과가 좋으며, 심신 안정을 도우며, 만성피로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빈혈, 생리통증에도 좋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찾고 있는 식물입니다.

    8. 항암

    암 예방 및 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글루코사놀 레이트,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 내에 발생하는 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해 암세포와 싸우는 것을 도와줍니다.

     

     마카 복용법 및 부작용

    · 복용법

    마카 제품은 보통 분말가루 및 캡슐로 많이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섭취방법이 틀리니 제품에 기재된 방식되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마카를 복용전 뜨거운 물로 가열을 해서 먹을 경우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기에 따뜻한 물 혹은 찬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분말가루는 우유나 샐러드에 뿌려 드시면 좋습니다.

    · 부작용

    마카는 완전식품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정도로 부작용이 없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과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마카 효능, 부작용, 복용법 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건강이 무척 중요해진 이 시기에 많은 분들이 다양한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고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제대로 파악하여 그에 맞는 효능이 좋은 제품을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관련 글

     

    요로결석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름에 다들 건강관리를 잘하고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전립선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요로결석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많이신

    lifestylemystory.tistory.com

     

     

    옥타코사놀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우리는 요즘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평소에 조금만 활동해도 체력이 부족한 것 같고 쉽게 피로해지며,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는 현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