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옥타코사놀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우리는 요즘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평소에 조금만 활동해도 체력이 부족한 것 같고 쉽게 피로해지며,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는 현대사회의 많은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체력증진을 위해 대표적인 성분이 바로 옥타코사놀입니다. 오늘은 옥타코사놀 효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옥타코사놀

     

    옥타코사놀이란 처음 발견은 철새 연구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수천 Km를 이동하는 철새의 에너지원을 바탕으로 옥타코사놀이 사용되었다는 것이 밝혀진 것인데요. 옥타코사놀은 일종의 생리활성물질로 사탕수수나 현미, 포도껍질, 사과껍질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함유량이 매우 적기때문에 옥타코사놀 자체는 매우 귀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에너지 증진과 지구력 증진에 기여하며 운동선수들의 영양제로 주로 이용될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옥타코사놀 효능

     

     

    1. 지구력 증진

    옥타코사놀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지구력 증진입니다. 옥타코사놀은 글리코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 글리코겐은 근육에 저장되는 에너지원으로써 신체운동을 할 때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연료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옥타코사놀은 글리코겐의 저장력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어서 지구력 증진을 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운동 수행능력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뿐만 아니라, 산소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같은 산소량 대비하여 운동 수행능력을 향상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옥타코사놀은 주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의 소모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쓰이도록 작용하여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옥타코사놀을 복용한 후 운동을 함께 하면 체지방 분해를 가속화시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옥타코사놀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주는데, 특히 나쁜 콜레스테레롤로 알려진 LDL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톨로 알려진 HDL을 향상하는데 작용을 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근성장

    옥타코사놀의 지구력 증진 효과와 운동 수행능력 증진 효과는 근력운동을 할 경우 근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나 글리코겐의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관여를 하여 더욱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어 근성장을 촉진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정력 증진

    옥타코사놀은 신체의 전반적인 운동 수행능력을 일시적으로 끌어올려주므로 정력 증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립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제품에도 많이 함유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옥타코사놀 부작용

    옥타코사놀은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 사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복용을 할 경우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권장드립니다.

     

     맺음말

    옥타코사놀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바쁜 현대사 회기 때문에 제대로 밥을 챙겨 먹지 못하고 과도한 업무로 인해 피로가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평소 체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고, 자고 일어나도 피곤함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는 옥타코사놀 관련된 건강제품을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8.03 - [분류 전체보기] - 전립선에 좋은 음식 8가지

     

    전립선에 좋은 음식 8가지

    안녕하세요. 현대사회에서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남자 40대에서부터 70대 이상 많은 연령층이 전립선비대증, 전립선 암 등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

    lifestylemystory.tistory.com

    2021.07.14 - [분류 전체보기] -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안녕하세요. 여성분들의 관심사는 다이어트, 피부, 건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 에서 다이어트를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듯 합니다. 다이어트는 금방 포기하게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