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루베리 효능 9가지

안녕하세요. 블루베리는 우리가 쉽게 접하는 과일입니다. 저는 블루베리의 식감과 맛이 좋아서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막상 블루베리 효능이 어떤 것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먹는 것과 알고 먹는 것은 확실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블루베리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란 북미지역이 원산지로써 북미 원주민들이 재배하던 블루베리를 유럽인들이 재배하는 방식을 배워 유럽에 전파하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 후 전 세계적으로 블루베리를 재배하고 있으며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이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식품으로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1. 향염, 콜레스테롤

    블루베리에 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스틸벤이라는 물질도 가지고 있는데 이 물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각종 유해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면역력

    블루베리는 요즘같은 코로나 시기에 필요한 면역력을 향상해줍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되어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칼슘, 망간, 철, 비타민C, 비타민E 등 여러 가지 미네랄 성분들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안구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포도보다 무려 40배나 들어있는데, 이 안토시아닌은 신경세포를 보호해주는 중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 합선을 향상해주어 휴대폰이나 PC를 자주 하는 사람들의 시력을 보호해주고 개선을 시켜줍니다.

    4. 당뇨병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 성분은 혈당 포도당의 수치를 감소시키며 조절을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 내의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여 혈당 상승을 막아주어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개선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100g에 57칼로리로써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 많이 섭취합니다. 블루베리에 있는 항산화 물질이 체내 염증을 제거,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해 많은 다이어트들이 블루베리를 이용합니다.

    6. 피부

    피부 구성물질인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분해되는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의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이 피부를 맑게 해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7. 치매

    비타민C와 비타민E는 뇌기능을 향상시켜주고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치매 예방 및 기억력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 역시 세포 노화 예방과 치매에 도움을 주며 실제 연구에서 블루베리를 섭취한 사람과 섭취하지 않은 사람을 비교했을 때 블루베리를 섭취한 사람이 기억력 및 인지기능이 개선되고 뇌의 활동이 증가하였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8. 성인병

    항산화 성분이 각종 질병 및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 피를 맑게 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A, E는 중성지방, 콜 레스텔로 인한 심장병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9. 장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 장운동과 변비 예방에 많은 효과를 줍니다. 블루베리의 섬유질은 장내의 유해 콜레스테롤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주며, 독성물질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장 건강과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있는 그대로 섭취해도 좋으며, 냉동 블루베리의 경우 요거트나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보통 그냥 먹는게 단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요거트 만드는 방법은 우유 200ml + 블루베리 50g, 요구르트 가루 2스푼, 얼음 10개를 섞어 믹서기에 돌리면 요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샐러드나 견과류에도 많이 곁들여 먹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및 먹는 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를 평소 꾸준히 섭취하여 항상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타트체리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코로나19 확진자가 갑자기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는데요. 우리는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이 가

    lifestylemystory.tistory.com

     

     

    아연 효능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현재와 같은 코로나 시대엔 면역력이 우리에겐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성분은 다양하게 있지만 최근에 한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아연이 면역력에 탁월하다고 방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