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코로나19 확진자가 갑자기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는데요. 우리는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바쁜 현대사회에 운동을 못하시는 분들은 먹는 것으로라도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타트체리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는 방송이 나왔는데 그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타트체리 효능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타트체리가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타트체리

    타트체리-효능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란 우리가 알고 있는 체리의 한 종류입니다. 우리가 평소 먹는 달콤한 맛을 내는 체리는 스윗체리라고 불리며, 타트체리는 선명한 붉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데, 신맛이 강하고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노화 방지

    타트체리는 다른 과일보다 강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노화의 원인인 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피부의 색소침착을 막아 주기도 하며,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암

    병 중에 가장 무서운 병은 아마도 암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타트체리는 페릴 릴 알코올이 풍부해 난소암이나 유방 압, 전립선 암등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3. 불면증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타트체리는 마늘과 브로콜리보다 약 30~50배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이며, 만성 염증 예방 및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4. 콜레스테롤

    좋지 않은 콜 레스텔로 알려져 있는 LDL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합병증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 효과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5. 혈관

    타트체리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칼륨은 우리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고혈과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6. 다이어트

    타트체는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자체가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 및 식이섬유, 그리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추세입니다.

    7. 당뇨

    타트체리 성분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향상해주어 혈당조절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8. 치매

    항산화 효과를 지닌 타트체리는 기억력 및 인지기능에 많은 효과를 줍니다. 타트체리 주스의 경우 혈압과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결과적으로 인지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먹는 법

    타트체리 주스는 원액 20~30ml를 물에 희석해 섭취하거나 요구르트에 첨가하여도 됩니다. 여름엔 음료 대용으로 탄산수에 타트체리 원액을 희석해 마시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과일과 함께 갈아서 타트체리 스무디로 만들어 섭취하시면 됩니다. 최근 타트체리 분말로 된 상품도 많이 있으며, 분말로 먹을 경우 섭취량을 신경 써야 합니다. 하루 1회에서 2회, 1 티스 폰을 한꺼번에 먹으면 됩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체리도 음식이기 때문에 과하게 먹을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와 다르게 신맛을 내기 때문에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 그리고 식도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섬유질이 많아 복부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10개 ~13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 조심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연 효능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현재와 같은 코로나 시대엔 면역력이 우리에겐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성분은 다양하게 있지만 최근에 한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아연이 면역력에 탁월하다고 방

    lifestylemystory.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현대 사람들은 건강에 많은 비중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질병들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지만 당뇨가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전 세계 만성질환 중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