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에 좋은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현대 사람들은 건강에 많은 비중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질병들이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지만 당뇨가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전 세계 만성질환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의 환자수만 5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당뇨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하며 당뇨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과 그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당뇨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란 소변으로 포도당이 빠져나가 세포에 전달되지 못하는 병인데 일종의 대사질환에 속하고 있습니다. 이 당뇨는 인슐린에 의하여 생기는 병인데, 인슐린이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이긴하지만 이 역할을 제대로 못하게 될 경우 생기는 질병입니다. 우리 몸은 삭사 후에 고혈당 상대로 들어서기 시작하는데 이 고혈당 상태가 자주 유지될 경우 우리 몸에 남아있는 포도당이 빠져나가며 소변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이 포도당이 많은 양의 물을 함께 배출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며, 수분뿐 아니라 에너지로 이용되는 영양분까지 배출이 되어 인슐린의 분비량을 부족하게 만들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만드는 병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당뇨벙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아보카도는 심장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포화지방산을 아모카 도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대체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향상이 되어 심장 질병의 위험성을 낮출 수가 있습니다. 한 연구원에서는 당뇨 환자들에게 좋은 지방을 꾸준히 섭취하게 한 환자와 그렇지 않은 환자를 비교하였을 때 지방을 섭취한 환자가 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훨씬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과일인 아보카도는 많은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당뇨병 환자들이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 콩

    당뇨

    콩은 섬유질과 단백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당뇨 환자들의 식단에 자주 올라가고 있으며,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꾸준히 콩을 섭취한 사람들에게서 혈압이 저하되고 혈당 수치가 개선되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하루 25g의 섬유질 섭취를 권장을 하며, 조리된 콩이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적어도 7일에 3번 이상은 밥이나 수프, 샐러드 등에 콩을 넣어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 비트

    당뇨란

    비트는 빨간색을 띄고 있는 채소류입니다. 베타인이라는 주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베타인은 혈당 상승을 빠르게 억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의 베타인 함유량은 파프리카보다 약 18배, 양배추보다 무려 320배나 많이 있어 혈당관리에 매우 좋으며 당뇨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 여주

    당뇨병 증상

    잘익은 여주는 노란색을 띠며 덜 익은 여주는 초록색을 띠고 있습니다. 덜 익은 여주는 잘 익은 여주보다 더 많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여주는 당뇨에 효과가 좋기는 하나 생으로 먹을 시 매우 쓴 맛을 느끼기 때문에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볶아 쓴맛을 없앤 뒤 보리차와 같이 물에 끓여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견과류

    당뇨 증상

    견과류는 단백질과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등이 매우 풍부해 당뇨뿐 아니라 심장병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땅콩은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켜주어 혈당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아몬드는 식이섬유질이 풍부해 혈당 유지 효과가 좋고, 피스타치오는 당 수치 개선과 인슐린 분비에 효과가 좋습니다.

    · 오리고기

    당뇨 예방

    육고기는 기본적으로 당을 많이 올리지는 않지만 지방이 많이 가지고 있어 콜레스테롤 증가 요인으로 적용 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이 많아 단백질 섭취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 수수

    당뇨병이란

    혈당과 관련이 있는 글루코스와 인슐린 함량을 낮춰주어 고혈당이 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혈전 생선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게 수수입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당뇨와 함께 혈압, 장, 비만, 소화기 개통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병 초기증상

    -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며 소변보는 횟수가 많아지는 증상

    - 목이 자주 말라 물을 많이 마셔야 되는 증상

    - 음식을 많이 섭취해도 체중이 줄어드는 증상

    - 소변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는 증상

    -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계속 피곤함을 느끼는 증상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위의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만 아니라 당뇨 예방에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위의 음식들을 통해 꾸준한 건강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아노스 가격

    안녕하세요. 남성분들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비뇨에 문제가 생깁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건강관리는 매우 필수적입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비뇨에 좋은 쏘팔메토에 관련된 정보가 방영된 적이

    lifestylemystory.tistory.com

     

     

    브이맥스 가격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가족들을 위해 헌신을 하며 일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중년의 남성의 경우 이로 인하여 건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