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탈모에 좋은음식 챙겨드세요

탈모에 좋은음식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중 고민인게 바로 탈모가 아닐까 싶은데요. 어렸을적 탈모에 대한 지식이 없었을 때는 유전직이지만 않으면 괜찮다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시간이 점점 지나고 세월이 흐르니 유전요인뿐만 아니라 다른 요인들로 인해 탈모가 진행됨을 느끼고 있습니다. 탈모는 이젠 나이드신 분 뿐만 아니라 젊은사람들한테도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요.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며 음식관리에서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탈모에 좋은음식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탈모에 좋은 음식

1. 현미

탈모에 좋은음식 중 하나는 바로 현미 입니다. 흰쌀밥이 아닌 현미를 먹게되었을때 신슐린 분비 촉진으로 의해 호르몬 불균형을 막을 수 있어 탈모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현미에 함유되어있는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 등은 우리 모발의 영양 공급원에 좋으며, 트립토판과 타이로신 성분을 가지고 있기에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역할을 하여 머리를 검게 만드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2. 호두

마그네슘과 비타민E,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호두는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호두는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낮춰주어 혈관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두피뿐 아니라 혈관까지 효과가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3. 연어

사람의 몸에는 단백질로 구성된 신체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줘야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가 있습니다. 연어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이 많아 모발의 건강을 높이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물

물은 사람의 모든 건강에 효과를 보입니다. 탈모도 예외가 아닌데요. 사람의 몸은 수분으로 많이 이루어져있기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탈모 예방에 효과를 보입니다. 하루 물 2L를 꾸준히 마셔주세요. 

5. 검은 콩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의 필수성분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많아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두피에 영양성분을 공급해주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많은 효과를 보입니다.

 

6. 녹차 

 

탈모에 좋은 음식중 하나인 녹차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해주며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돕는데요. 미국 시카고 대학 연구팀 발표에 따르면 녹차 속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항안드로켄 특성을 가지고 있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제거하여 탈모예방에 도움을 주는 결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7. 시금치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가 들어있는 시금치는 비타민들로 인해 노화를 늦추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관 질환의 원인인 호모시스테인 성분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탈모를 에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평소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탈모에 좋은음식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탈모증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만약 탈모증상이 심할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꼭 상담과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될 만한 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정부지원금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납부하고 있는 세금으로 최소한의 혜택은 받아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러

lifestylemystory.tistory.com

 

링티 효과 부작용

링티 효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평소 수분을 자주 섭취하시는지요?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만들어져있기에 수분섭취가 무척 중요하다고 어렸을때부터 종종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너무 쉽게 물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