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무트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흰쌀을 즉 백미를 많이 즐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흰쌀만 많이 먹을 경우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잡곡밥 혹은 현미밥 등의 다양한 밥을 지어먹어야 건강에 좋지요. 얼마 전 한 방송에서 카무트 쌀을 소개한 뒤로 카무트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카무트가 무엇인지, 그리고 카무트 효능과 가격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카무트

    카무트

    카무트란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기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재배되어지고 있는 고대 밀의 한 종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수한 호라산 밀을 보호 하고자 상표화하고 브랜딩된 곡물인데요. 유럽과 미국같은 선직국에서는 이미 옛날부터 섭취를 하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카무트 효능

     

    1. 건강

    카무트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체내의 여러작용을 하는 무기질이자 항산화물질로 세포막을 손상시키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시켜 우리 몸의 조직의 노화 및 변형을 막아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카무트가 우리나라에서 유명해진 것은 바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카무트는 혈당지수가 낮으며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시켜주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식이섬유질까지 많이 함유가 되어있기 때문에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고구마보다 낮은 혈당지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3. 면역력

    요즘 같은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게 아무래도 면역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가 되어있기에 장의 건강을 챙겨줍니다. 장의 건강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약 70에서 80% 정도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장의 건강이 중요하고 유산균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위에 설명드린 셀레늄 성분이 많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4. 당뇨

    고구마보다 혈당지수가 낮은 카무트는 당뇨 개선에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당지수가 100에 가까울수록 우리 몸에선 인슐린이 갑작스럽게 분비되어 허기를 쉽게 느끼는 만큼 당뇨 지병이 있는 분들은 흰쌀 밥보단 카무트를 섭취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함유량이 백미에 비하여 약 1.5배 높아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고 마그네슘이 높아 혈당 수치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5. 암

    셀레늄을 함유한 카무트를 말기 암환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암환자들의 셀레늄 농도가 일반인보다 약 15%가 부족하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미국의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한 암센터에서는 셀레늄을 꾸준히 먹은 환자가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암 발생률이 무려 35% 이상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6. 심혈관 질환

    마그네슘, 인, 아연, 섬유질, 단백질, 구리, 비타민B1, 비타민B3, 망간, 셀레늄 등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카무트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고,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성장

    카무트에 포함된 다양한 아미노산과 양질의 단백질 성분이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 성분들도 마찬가지로 성장 발육 촉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 가격, 제조법, 부작용

    카무트 효능

    가격

    마트나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구하실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1kg 당 약 15,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조법

    불린 쌀과 불린 카무트를 1:1 비율로 잘 섞은 다음 깨끗이 씻고 물을 평소에 밥을 지을 때보나 작게 넣어서 제조하시면 됩니다. 카무트의 경우 물을 적게 흡수하는 성질 때문인데요. 또한 올리브유 한 스푼을 넣어서 만들어주면 당뇨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카무트는 셀레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셀레늄 하루 최대 권장량은 40g으로써 이 이상 섭취할 시 설사나 구토, 탈모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기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식이장애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맺음말

    카무트 가격

    카무트 효능, 가격, 부작용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잡곡밥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흰쌀밥만 먹기보다는 카무트와 함께 섞어서 먹을 경우 더욱 건강관리하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MSM의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건강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성질환으로 뽑은 1위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있으신

    lifestylemystory.tistory.com

     

    콘드로이친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관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에는 관절이 나이가 있으신 분들만 신경을 썼지만 요즘은 건강이 중요한 시대이다 보니 젊은 분들도 관절에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