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인거 같습니다. 이 바이러스 사태는 좀처럼 꺼질기미가 안보이는데요. 그럴수록 우리는 더욱 건강에 신경을 써야하는 시대인거 같아요. 우리는 평소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특히나 야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무척 많을텐데요. 짜고 매운 음식은 우리 몸의 위에 나쁜영향을 미치고 건강 또한 해칠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야식을 끊긴 힘들지요. 야식을 먹고 다음날 장이 안좋은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텐데요. 요즘시기에 중요한 면역력과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과 효능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란 섭취할 경우 체내에 흡수되어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균으로 특히 장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건강제품으로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 장 활동 촉진

    프로바이오틱스는 활발한 장 운동을 해주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장벽을 강화시켜주어 몸에 좋지 않은 해로운 균들을 침입하지 못하도록 방어하고 유익균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게 도움을 주어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변비 예방에도 좋으며, 배에 가스가 찾는 증상 및 복부 팽창감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 외 소화되기 어려운 음식을 소화가 잘되게 돠와주고 장내의 이로운 물질을 만들어 위장을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관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장 질환 방생률을 현저하게 낮춰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 면역력

    최근 가장 중요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음식 섭취를 통하여 장내의 각종 세균들이 생기게 되면 면역력이 높아질수 있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될 경우 장내의 환경이 개선되어 이 때문에 면역력이 강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알레르기 질환 및 만성질환이 있는 분들한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체내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중성 지방 수치가 높을수록 성인병 및 심혈관질환 등 각종 질병들의 위험에 노출되게 되는데 프로바이오틱스는 중성지방이 감소되며 지단백 수치는 증가하여 비만예방 목적을 위해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심장기능

    프로바이오틱스는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정 젖산을 생성하는 박테리아의 경우 내장의 담즙을 분해해 콜레세케롤을 감소시켜주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는 담즙을 분해시켜 내장에서 다시 흡수되는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우울증

    프로바이오틱스는 우울증 감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뇌와 대장 신경망이 장내의 세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연구결과가 보고되었는데 병원균이 침입을 하거나 장내 유익균이 감소할 경우 장내의 염증이 발생되고 이로인하여 장내 세균이 생성시키는 두뇌 조절 물질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는 세로토닌 등 신경전달 물질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발생되는 증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로 인해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면 세로토닌에 영향을 주어 우울증 감소 및 정신건강에 매우 도움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 생균수

    식품의약품 안전처 제조 기준에 의하면 100,000,000 CFU/g 이상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일일 권장량은 1억에서 100억 마리 제품을 복용해도 되며, 최대 치는 100억마리이기 때문에 유산균수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개별 포장

    병으로 포장되어 있는 제품보다는 알약형태로 한개씩 포장되어 습기 및 산화방지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몸에 직접 들어가다 보니 한알씩 포장되어 있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복용법

    · 복용법

    하루권장량이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상세설명서를 읽어보신 후 섭취하시면 됩니다. 복용법은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아침에 일어나 공복상태로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산 및 담즙에 분해되는 것을 토대로 음식을 먹어 소화작용이 일어날때 복용시 위속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분해되어버린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 부작용

    몸속의 유해물질의 생산 및 소화관내 다른 미생물로 전이, 항생제 내성 등이 대표적인 부작용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주의할점은 면역체계게 이미 손상된 사람들은 복용을 피하시고 조산아나 중증질환자와 같은 고위험군에 속한 사람들은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꾸준히 섭취를 해야 효과가 좋으니 초기에 효과가 없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복용하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관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전에는 관절이 나이가 있으신 분들만 신경을 썼지만 요즘은 건강이 중요한 시대이다 보니 젊은 분들도 관절에

    lifestylemystory.tistory.com

     

     

    MSM의 효능 8가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건강에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만성질환으로 뽑은 1위가 바로 관절염입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있으신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