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청 단백질 부작용 효능

 

안녕하세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은 건강에 대해 관심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우리 몸에는 다양한 단백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무엇인지 알지만 유청단백질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유청단백질이 무엇인지 부작용과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유청단백질이란

    유청단백질

    우리가 아는 단백질은 근육과 뼈의 손실을 막고 에너지와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소인데요. 그러나 우리 신체는 나이를 먹을수록, 그리고 다양한 이유로 인하여 근육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런 근손실을 막기 위해서 평소 꾸준한 운동도 좋지만 영양섭취에도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유청 단백질이란 우유를 구성하는 단백질로써 유청은 우유를 끓일 때 나타나는 하얀 막을 일컫습니다. 유청에서 단백질 성분만을 뽑은 것이 바로 유청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물에 쉽게 녹기때문에 소화흡수가 빨라 운동 후 섭취할 경우 몸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유청단백질 효능

     

    1. 면역력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몸마게 1kg 당 1.0 ~ 1.2g의 단백질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유청단백질의 장점은 면역체계의 정상적인 작동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글루타티온의 생성 촉진에도 관여하여 면역력 강화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기에 필수 성분이 바로 면역력입니다.

    2. 근육

    근육이 생성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필수 입니다.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들은 운동 후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단백질의 섭취가 안될 경우 뼈와 피부, 몸의 기관에 다양한 문제가 생겨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단백질 부족을 막기 위해 동, 식물성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데 근육 생성을 돕는 단백질인 아미노산의 경우 식물성 단백질에 비하여 유제품, 육류 등 동물성 단백질에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며 근육 유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3. 근감소증

    노화로 인해 발생되는 단백질 부족은 근력의 약화를 초래하여 근감소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근육의 약화는 뼈 건강과 직결된 부분이라 근감소증은 고관절 질환,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관련 질환과도 관련이 높습니다. 근감소증의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단백질 섭취는 필수이며, 유청 단백질에 있는 주요 아미노산의 단백질 합성 작용으로 근감소증 예방 및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체중

    유청단백질은 포만감을 유발하는 효과가 있어 콜레키스토키닌 호르몬의 생성을 향상시켜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유청단백질을 12주간 섭취한 결과 체지방이 약 6% 감소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5. 혈압관리

    혈중콜레스테롤과 인슐린 내성, 대사증후군, 지방간, 심혈관질환 등의 질환을 유발하는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데 효과를 볼 수 있어 고혈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인지기능

    아미노산의 일종인 L-클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의 인지기능 향상과 불면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피로 회복

    유청 단백질의 류신 성분이 간의 기능을 향상해주어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청 단백질 부작용 및 복용법

    유청단백질 부작용

    부작용

    아직까지 유청 단백질 부작용의 큰 사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가스, 위경련, 복부팽창,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사람 체질에 따라 우유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증상으로는 부종, 코막힘, 두드러기 등이 있습니다. 우유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복용법

    하루 20~50g이 권장량이지만 제품에 적혀있는 권장량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유청단백질의 흡수를 높이기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혹은 과일과 함께 드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맺음말

    유청단백질이란

    유청 단백질 부작용,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꾸준한 운동도 좋지만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옥타코사놀 효능 6가지

    안녕하세요. 우리는 요즘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평소에 조금만 활동해도 체력이 부족한 것 같고 쉽게 피로해지며,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은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는 현

    lifestylemystory.tistory.com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안녕하세요. 여성분들의 관심사는 다이어트, 피부, 건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 에서 다이어트를 평생의 숙제라고 할 만큼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듯 합니다. 다이어트는 금방 포기하게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