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립선에 좋은 음식 8가지

 

안녕하세요. 현대사회에서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남자 40대에서부터 70대 이상 많은 연령층이 전립선비대증, 전립선 암 등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젊은 사람들도 많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들이 왜 발생하는지,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평소에 관리하기 쉬운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전립선비대증

    우선 전립선비대증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전립선은 골반 깊숙히 위치한 소변과 정액을 배출해주는 요도를 감싸고 있는 생식기관인데요. 이러한 전립선이 비대해져 요도를 압박하게 되어 소변을 제대로 배출할 수 없는 증상이 생깁니다. 이러한 증상을 전립선비대증이라고 하는데요. 보통은 40대 이후에 나타나며 60대의 반 이상은 이미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전립선 말고도 당뇨에도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브로콜리 새싹에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정상적인 전립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며, 암세포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케일이나 혹은 양배추도 좋은 양향을 미칩니다.

    2. 녹차

    녹차는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카테킨은 항산화 성분으로써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변하게 하는 역할을 해주며,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공격하여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전립선암과 다양한 종류의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버섯

    아시아인들이 약 6,000년 이상 동안 즐겨먹은 버섯이 바로 이 표고버섯인데요. 표고버섯엔 베타 글루칸의 일종인 렌티난 성분들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항암 작용을 수행해주어 전립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4. 강황

    강황에서 더을 수 있는 카레의 주원료인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옛날부터 염증의 치료나 감기 예방 및 천식 치료에 많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엔 전립선암을 포함해 항암작용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파이토뉴트리언트와 함께 전립선 암, 종양 치료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5. 석류

    석류는 최근 들어 주목받고 있는 전립선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인데요. 산화방지제의 성분 그리고 항바이러스, 항암기능, 항돌연변이에 탁월한 엘라그산으로 불려지는 파이토뉴트리언트가 전립선의 건강에 많은 효과를 줍니다. 석류액은 전립선 암세포의 번식을 느리게 하는 역할을 해주고, 아토 포시스 효능도 있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의 세포벽에 함유되어있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토마토를 조리할 때 결합조직을 느슨하게 만들어줘 신체가 라이코펜을 흡수해 전립선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특히 올리브 오일과 함께 토마토를 조리할 경우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생선

    정어리, 성어, 연어와 같은 생선은 건강한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몸속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방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 암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까지 오는데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의 일종인 DHA, EPA는 신체가 생산하지 못하니 꼭 섭취해야 할 필수 지방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8. 브라질 땅콩

    땅콩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남아메리카에서 생산된 땅콩의 경우 전립선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온스의 브라질 땅콩은 1일 필요 섭취량 셀레늄의 10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을 현저히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연도 많이 들어 있어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도움을 주며, 아미노산, 티아민, 그리고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전립선에 좋지 않은 음식

    치즈나 우유 같은 유당 제품은 칼슘의 황제라고 알려져 있지만, 이런 유당 칼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며,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향상할 수가 있습니다. 우유, 치즈 같은 유당이 아닌 식물성 유당을 섭취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전립선에 좋은 건강제품

     

    사실 음식만으로는 전립선을 관리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전립선에 관심을 보이면서 건강제품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건강제품으로 트루포뮬러 비아노스, 브이맥스가 있으며 많은 남성들이 효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에 이상이 있고, 관리를 하고싶으신 분들은 건강제품을 함께 병행해 관리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맺음말

    비아노스, 브이맥스 등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건강에 대해 매우 관심을 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립선 관련 글

     

    비아노스 가격

    안녕하세요. 남성분들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비뇨에 문제가 생깁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건강관리는 매우 필수적입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비뇨에 좋은 쏘팔메토에 관련된 정보가 방영된 적이

    lifestylemystory.tistory.com

     

     

    브이맥스 가격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가족들을 위해 헌신을 하며 일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중년의 남성의 경우 이로 인하여 건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