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안녕하세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번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2021년은 공모주의 해라고 할만큼 많은 공모주가 나왔으며 초기에 상승한 주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텐데요. 모바일은행에서는 1위를 차지할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카카오계열사이기 때문에 회사 또한 튼튼합니다.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기준이며 다른 증권회사도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 청약기간 - 7월 26일 ~ 7월 27일 오후4시까지

    · 코스피 상장

    · 확정 발행가 - 3만 9천원

    · 액면가 - 5천원

    · 최소 청약주 - 10주

    · 최대 청약주 - 57만주

    · 청약 증거금률 - 50%

    · 경쟁률 - 30:1 (7월 26일 14시 한국투자증권 기준)

    · 일반공모물량 - 5,978,606

    · 균등배정물량 - 2,989,303

    · 상장 - 8월 5일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한국투자증권 어플로 접속한뒤에 메인화면 왼쪽아래에 있는 '메뉴'를 터치한 후 '뱅킹 - 공모주/실권주 청약'을 터치해줍니다.

     

     

    위의 경쟁률은 아침에 찍어놨던것이니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공모주/실권주 청약으로 들어오면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터치해주면 간단한 개요들이 나오는데 화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청약하기'를 선택해줍니다.

     

     

    공모주/실권주 청약으로 들어온뒤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을 하시고, '간이투자설명서 수령 체크' , '투자설명서 교부 체크' , '투자설명서 확인 완료 체크' 를 한 뒤 아래로 내리면 '청약수량 입력' 버튼을 눌러 자신이 생각한 '청약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10주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모가가 3만 9천원인데 10주에 195,000원이라는 것은 증거금률이 50%이기 때문입니다. 청약증거금에 맞춰 최대한 수량을 맞추세요. 어차피 100% 다 공모가 되진 않습니다. 현재 경쟁률이 30:1 이면 10주를 신청하였을 경우 3주인데 경쟁률은 더 심해질것입니다. 많아봐야 10~20% 당첨이 됩니다.

     

     

    청약수량 입력이 완료가 되었다면 '환불금 자동이체, 청약주식 자동이체' 를 선택해주시고 청약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청약하기를 누른 뒤 최종적으로 자신이 신청한 것을 확인한 뒤 이상이 없을경우 '청약실행' 을 눌러주면 완료가 됩니다.

     

     

     맺음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을 기준으로 설명드렸지만 거의 다 비슷하니 어려울것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뱅크가 좋은 회사인것은 분명하나 너무 높은 공모가가 형성이 된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최근 공모가들을 보면 초기에는 상승하나 바로 하락하는것을 알 수가있습니다. 이번 카카오뱅크 또한 그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는 첫날 수익 목표를 최대 70%를 보고 있습니다. 첫날에 70%를 달성하지 못할경우 상황을 보며 8월 6일에 정리를 할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렸으며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다들 원하시는 수익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07.03 - [분류 전체보기] -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생활이 막막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재난지원금 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신청을 하지 못해 지원

    lifestylemystory.tistory.com

    2021.07.18 - [분류 전체보기] -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공연계에서도 많은 예술인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공연을 하기 위해서는 공연장이 필요한데 특히 대학로 소극장의 경우 공연장이 소규모로 운영하는 곳이 많은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