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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공연계에서도 많은 예술인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공연을 하기 위해서는 공연장이 필요한데 특히 대학로 소극장의 경우 공연장이 소규모로 운영하는 곳이 많은데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성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볼 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에 서울시는 예술인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100만 원 신청방법, 대상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서울시에서 코로나10의 장기화로 인해 예술창작 활동 위축 및 위기를 맞이한 문화예술인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해 서울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지원하기로 한 2차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입니다.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지원대상

    2021년 7월 7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거주 중인 예술인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한국예술인 복지재단으로부터 발급받은 예술활동 증명 확인서 유효기간이 공고일 날짜에 유효한 대상이며 가구원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입니다.(예술인 활동증명서는 예술인 경력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

    · 7월 7일 기준 서울에 거주하는 예술인

    · 예술인 활동증명서를 보유한 예술인

    · 가구소득 중위 120% 이하인 예술인

    중위소득 120%이하 산정액

    제외대상

    2021년 서울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1차 수혜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1인당 최대 1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접수인원이 예산을 초과할 시 1인당 지원되는 금액이 낮아질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 신청기간 : 21년 7월 21일(수요일) 09:00 ~ 8월 3일(화요일) 24:00 현장접수는 18시까지 입니다.

    - 심사기간 : 21년 8월 4일(수요일) ~ 9월 1일(수요일)

    - 선정 대상 발표 및 지급 - 2021년 9월에 발표 및 지급 예정

    - 신청방법

    · 서울시 각 자치구에서 현장 접수 및 온라인 접소를 통해 진행

    · 온라인 접수 - 자치구별 담당자 이메일

    · 오프라인 접수 - 거주지 소재 자치구 담당부서

    필요서류

    1.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등

    2. 본인 신분증 사본 및 본인 명의 통장사본

    3. 예술활동증명서

    4. 주민등록등본

    5.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 전체의 건강보험료 자격 확인서

    6.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 전체의 납부확인서

    * PDF 혹은 JPG 파일 등은 인정. PC 화면을 찍은 파일은 인정이 안되며 출력된 사진 촬영은 인정이 됩니다.

    서울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한때 예술인이었습니다. 예술인이 얼마나 배고픈 직업인지 알고 있으며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더욱 힘들 테지만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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