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환급금 조회 찾기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엄청 늘어남에 따라 수도권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들 타격이 클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자리도 많이 사라지고 사업도 안되다 보니 작은 돈이라도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작은 돈이라도 찾기 위해 세금 쪽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내가 낸 세금을 조금이라도 돌려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어떻게 찾는지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미환급금 조회 찾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미수령 환급금

    미환급금-찾기
    미환급금 조회

    환급금이란 납세의무자가 납부한 금액이 원래 내야할 금액보다 더 많이 납부하였을 경우, 혹은 착오에 의하여 오납을 했을 경우, 납부를 한 후 법이 변경되어 오납된 경우 등에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환급금을 찾아가지 않아 돌려받지 못한 돈이 무려 1500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환급금이 발생하는 이유 중 대부분은 찾는 방법을 모르거나 주소지가 바뀌어 환급금 통지서를 받지 못해 발생된다고 합니다.

     

     미환급금 조회 찾기

    1. 정부24 미환급금

    정부 24에서는 국세나 지방세 등 세금 관련 홈페이지입니다. 정부 24에서 자신이 추가로 납부하거나 미환급금이 있는지 조회를 하고 내 명의 계좌로 환급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 를 입력하여 검색한 뒤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한 뒤 메인화면 메뉴 중 '서비스'를 선택한 후 '신청 조회 발급'으로 접속해줍니다.

     

    신청 조회 발급으로 들어간 뒤 '미환급금 찾기'를 선택한 후 '미환급금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환급금 찾기 페이지로 접속한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미환급금 유무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미환급금 조회 및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2. 삼쩜삼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쩜삼 미환급금 찾기는 최근 세금에 대해 잘모르는 젊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로서 간편하고 빠르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3.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에서도 '잠자는 국세환급금' 찾아주기 운동을 하고 있으며 내가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택스' 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 메뉴 중 '조회/발급'을 선택하신 다음 국세환금 목록에 있는 '국세환급금 찾기'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국세환급금 찾기 페이지에 들어온뒤 납세자구분,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성명(상호)를 입력한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미환급금 찾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미환급금 조회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나의 미환급금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쩜삼 홈페이지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소득이 발생될 경우 나라에 세금이라는 것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소비를 할 때도 세금과 함께 돈을 냅니다. 이렇게 우리는 세금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지만 막상

    lifestylemystory.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생활이 막막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재난지원금 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신청을 하지 못해 지원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