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7월 8일 기준으로 역대 최고로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으며, 변종 바이러스로 인해 사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에선 5차 재난지원금 발표를 하였고, 전북에서도 자체적으로 지원금을 나눠주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하여 힘든 생활을 보내고 있으며, 조금이나마 생활에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지원금은 얼마인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과 상관없이 전라북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써, 전북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도민들과 소상공인 및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 도민에게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입니다.

     

    지원대상

    전라북도내의 주민등록자, 결혼이민자 혹은 영주자로서 6월 21일 24시 기준으로 현재 전라북도에 등록이 되어있거나 체류지로 정한 자가 대상입니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입니다. 단, 기한 내 신청이 어려울 경우(병원에 입원한자, 연락 두절된 자, 장기출타자 등)는 9월 3일까지 예외적으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신청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시, 군,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선불카드 수령이 가능합니다. 해당 센터에 방문하여 신분증 및 신청서를 제출하면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으며 위임장을 통해 대리인 신청도 됩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올 경우 업무와 코로나 위험성이 있어 요일별(5부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자신의 해당 날짜와 요일을 확인한 뒤 방문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서는 해당 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각 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제출서류

    세대주 : 본인 신분증 및 신청서

    세대원 : 본인 및 세대주 신분증 및 신청서

    동거인 : 본인 신분증 및 신청서

    대리인 : 본인 신분증, 위임자 신분증 및 신청서

     

    지급방식

    무기명 선불카드로 1인당 10만씩 지급합니다. 하지만 지원대상자라도 지급 전 지급 중지 사항을 사전에 알고 했을 경우(지원대상자가 사망하거나 주민등록 말소 등의 사실이 확인되었을 경우) 또는 지원대상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지급을 받았을 경우(지원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이 수령할 경우나 부정한 방법으로 인해 수급하였어 경우)는 지급 중지 대상이 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카드 사용방법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및 온라인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자신의 주소 관할지, 군내에서 해당 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9월 30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환수조치가 됩니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 글을 읽고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지원금을 수령하시어 조금이나마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발표를 함과 동시에 소상공인 분들이 자신들에게 어떤 지원금이 나올지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소득 하위

    lifestylemystory.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생활이 막막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재난지원금 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신청을 하지 못해 지원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