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수술비용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우리 신체 중 눈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물을 보는 능력과 판단하는 능력이 바로 눈입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백내장에 관한 심각성을 경고하여 많은 분들이 백내장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보통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젊은 분들에게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온르는 백내장 수술비용과 증상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백내장

    백내장-수술비용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이란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증상으로 우리 눈 속의 수정체가 투명성을 잃어가며 혼탁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수정체는 우리 눈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며 이 수정체가 혼탁해지면 흐려지게 보여집니다. 일반적으로 50대 이상, 중 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나며, 70대 이상 노년층에게는 대부분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1. 빚 번짐

    초기에는 낮이나 밝은 곳에서 시력이 다소 떨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빛이 번져 보이거나 불빛을 보면 심하게 눈부심을 느낄 때 초기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 안개 낀 느낌

     평소와 다르게 시야가 뿌옇게 보이거나 안개가 낀 듯한 느낌을 받을 경우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침침함

    눈이 자주 침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종합적으로 시력 저하가 나타나며 육안으로도 뿌옇고 흐리게 보인다면 백내장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4. 시력이 갑자기 좋아질 경우

    백내장이 생길 시 시력이 좋아질 경우가 있습니다. 근거리 시야기 잘 보이는 현상이 있는데 일시적인 경우일 뿐 시간이 지나면 눈 상태가 더욱 나빠질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검사비용

    일반적으로 백내장 수술 전에 백내장 검사를 받는데 검사비용은 약 10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이며 검사를 받은 뒤 상담 후 수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은 의료보혐이 적용이 되어 가입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병원 장비와 의사 경력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며 일반적으로 양안 기준 평균 900만 원에서 1000만 원 사이이며 단안은 평균 400만 원에서 500만 원 정도입니다. 상태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백내장 예방법

    백내장
    백내장 예방법

    1. 휴식

    휴식을 취할 때 티브이나 스마트폰 등 눈에 자극적인 것을 피하는 게 좋으며 외부의 좋지 않은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눈을 감아 휴식을 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눈을 자주 깜빡여 눈의 피로도를 최대한 줄여주길 추천드립니다.

    2. 음식

    눈의 노화를 막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냉이가 있는데, 냉이의 경우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눈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햄프 시드는 아미노산 아르기닌으 풍부하여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 신진대사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자외선 차단

    백내장은 강한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 경우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한 야외에서는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4. 병원

    선천성 백내장이 아닌 노인성 백내장일 경우 안 좋은 생활습관에서 걸릴 가능성이 많기에 시력이 떨어져 백내장으로 의심될 시 바로 병원으로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다면 대부분 회복이 가능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초기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기기의 사용 급증으로 인해 나이가 젊은 분들도 백내장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평소 바른생활습관을 가지는 게 중요하며 백내장 초기 증상이 올 경우 병원에서 바로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종근당 아이커 가격

    우리나라 평균 키가 점점 올라가고 있어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의 성장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성장에 관련된 제품들이 잘못되었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기술이

    lifestylemystory.tistory.com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이제 피부의 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피부를 관리를 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에 좋은 콜라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