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이제 피부의 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어떻게 피부를 관리를 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에 좋은 콜라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콜라겐 중에서도 저분자 피시콜라겐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 신체에 좋은 기능을 해주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목차

     

    저분자피쉬콜라겐

    저분자피쉬콜라겐

    콜라겐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피부 진피층의 약 70% 이상을 콜라겐이 차지하기 때문에 부족해지면 피부의 탄력과 보습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분자 피시콜라겐이란 생선의 껍질이나 비늘에 풍부하게 함유된 콜라겐을 추출해 만든 성분입니다. 분자의 크기가 매우 미세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흡수율이 매우 뛰어납니다.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한 뒤 24시간 내외로 체내의 뼈나 연골이나 피부와 같은 부분에 흡수가 잘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먹는 돼지껍질나 닭발, 족발에도 많은 콜라겐이 들어있지만 분자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충분히 단백질을 소화시키는 능력이 없다면 콜라겐을 흡수하지 않게 돼버린 것과 마찬가지라 최근엔 많은 분들이 저분자 피시콜라겐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1. 피부 주름 개선

    콜라겐과 마찬가지로 저분자 피시콜라겐 또한 가장 효과적인 부분이 바로 피부에 관한 효능입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써 피부를 지지해주는 뼈대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저분자 피시콜라겐을 매일 1000mg 12주간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피부주름이 많이 개선된다는 연구자료가 있으며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섭취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진 피치 밀도가 약 10배가량 높아졌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2. 피부 탄력 개선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이 저분자 피시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진피 수분층이 개선이 되어, 피부가 밀도가 차 더 탱탱하게 유지를 시켜줍니다. 또한 콜라겐뿐만 아니라 엘라스틴이나 진피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도와주어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주기도 합니다.

    3. 관절 통증

    몇 년 전에 발표된 국제학술지에 의하면 저분자 피시 콜라겐 파우더를 50세 이상 관절 통증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섭취하게 하는 실험을 진행하였는데, 실험이 끝날 때쯤 유의미한 수준의 관절 통증 개선을 확인하였고 연골 등에 대한 효과가 좋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4. 탈모 예방

    콜라겐은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시콜라겐은 단백질 성분이기 때문에 체내 콜라겐이 감소할 경우 모낭과 모근에 있는 세포도 감소하여 모발이 빠지는 것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시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탈모방지 및 완화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근육 건강 및 근손실 예방

    저분자 피시콜라겐은 근육의 형성 및 근육 발달에 효과를 주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근감소증이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근감소증을 가지고 있는 남성 50여명에 대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꾸준히 섭취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을 나누어 연구를 하였는데 콜라겐을 섭취한 그룹이 근력강도가 훨씬 높아졌으며 뼈의 질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고르는 방법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1. 분자량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이 바로 분자량입니다. 가수 분해된 콜라겐 제품이나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등 분자량이 적은 제품이 위장관에서 더 흡수가 잘되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식약처 인증

    식약처에서 정식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 및 허가를 받은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단순 기타 가공품으로 만든 저급의 제품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식약처 인증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비타민 C 함유

    저분자 피쉬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을 위해서 비타민 C 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그런 제품이 찾기가 어렵거나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콜라겐과 함께 과일이나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부작용

    저분자피쉬콜라겐 부작용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식품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할경우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제품에 적혀있는 권장량으로 드시길 추천드리며 임산부와 수유중이신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몸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고르는 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피부에 관한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는 저분자 피시콜라겐으로 이번 여름에 피부관리를 더욱 알차게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혼진 크림가격

    고혼진 크림가격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쇼핑몰 주문이 엄청나게 증가했다는 사실을 잘아실겁니다. 이런식의 언택트 관련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최근 건강제품 및 화장품들에서도

    lifestylemystory.tistory.com

     

    천수애진 가격

    천수애진 가격 안녕하세요. 콜라겐하면 무엇을 떠올릴까요? 저는 돼지껍데기만 생각이 나는데요. 요즘은 콜라겐에 대한 건강제품도 워낙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돼지껍데기는 맛도 좋고 콜라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