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저 또한 마찬가지며 사람들은 은퇴 후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하는 그런 고민들을 많이 합니다. 나이도 많고 마땅히 일할 자리도 없어 걱정이실 텐데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우리나라는 국민연금이라는 제도가 있어 연금으로 어느 정도 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나중에 은퇴 이후 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등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국민연금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이란 정부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적인 연급제도를 말합니다. 개인이 소득활동을 할 경우 납부하고 있는 4대보혐중 하나인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 경우, 질병 혹은 사고로 인하여 장애 또는 사망에 이르러 소득활동이 중지될 경우 가입자 본인이나 유족에게 일정 급여를 지급하는 연금제도입니다.

     

    종류

    국민연금은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이 있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국민연금은 일정한 나이가 됐을때 지급받는 것은 노령연금입니다.

    · 노령연금

    · 장애연금

    · 유족연금

     

    가입대상

    18세 이상 60세이하 국내에서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단, 공무원, 군인, 사립학교 교직원 등은 제외대상입니다.

    ·18세~60세 이하

    · 국내 거주 국민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 수령 나이의 기본 조건은 최소 10년 이상 가입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조건이 충족되면 국민연금 수령 나이에 도달되었을 경우 사망할 때까지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2년까지만 해도 60세가 수령나이였지만 2013년부터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수령 가능 나이

    · 52년생 - 60세 

    · 53년생 ~ 56년생 - 61세

    · 57년생 ~ 60년생 - 62세

    · 61년생 ~ 64년생 - 63세

    · 65년생 ~ 68년생 - 64세 

    · 69년생 이후 - 65세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 내 연금 알아보기를 검색한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간편조회

    해당 사이트에 접속 후 메인화면에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박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예상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히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두 번째 방법은 파란색 박스로 되어있는데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고 내 연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파란색 박스인 예상연금액 조회에 접속해주면 됩니다.

     

    국민연금 예상금액

    예상연금액 조회로 접속한 뒤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로 들어가 주세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주민등록번호 입력 및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눌러준 후 공인인증서 선택 후 암호를 입력하면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어떻게 하는지, 국민연금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 미래의 노후계획을 세우기 위해서 미리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본 후 계획을 세우면 더 효과적인 방향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안녕하세요. 최근 SNS나 인터넷을 보면 내가 찾지 못한 돈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많이 보았을 겁니다. 자신이 생각하지도 못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생각지도 못하게 용돈이 생길 수도 있는데

    lifestylemystory.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안녕하세요. 요즘은 현금을 들고다니기 귀찮아서 카드사용을 많이 하십니다. 신용카드는 기본이고 교통카드, 체크카드 등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간편히 결제를 할 수 있어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