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안녕하세요. 최근 SNS나 인터넷을 보면 내가 찾지 못한 돈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많이 보았을 겁니다. 자신이 생각하지도 못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생각지도 못하게 용돈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옛날에 많은 통장을 개설하고 돈을 관리하다가 귀찮아서 하나의 통장으로 관리를 하고 있지만 만들어놓은 통장에 작은 돈이라도 들어있다면 찾는 게 당연합니다. 하지만 귀찮아서 찾지 않는 분이 많은데 오늘은 휴면예금 찾아줌을 통해 내가 그동안 잊어버렸던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이란 금융회사의 예금이나 자기앞수표, 보험금 중 관련 법률의 규정이나 당사자의 약정에 의해서 채권 혹은 청구권의 소멸 시 효과 완성된 이후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의미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휴면예금 지급액은 2017년 2017년에 357억 원, 2018년엔 1293억 원, 2019년 1553억, 2020년엔 1조 8000억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대상

    은행 예금일 경우 5년, 보혐은 3년, 우체국 예금은 10년이 넘게 거래를 하지 않았을 경우 휴면예금으로 분류가 됩니다. 휴면예금이 1000만 원 이하 일시 창구 방문 없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신청을 한 뒤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1000만 원 이상일 경우 해당 금융회사 영업점 혹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급 신청을 따로 하셔야 합니다.

    · 1000만원 이하 - 서민금융진흥원 신청

    · 1000만원 이상 - 해당 금융회사 영업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신청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는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와 정부 24 홈페이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 정부24

    · 어카운트 인포

     

    휴면예금 찾기

    서민금융진흥원 사이트 - 이용 가능시간 : 평일 1시 ~ 23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시고 PC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들어간 뒤 검색창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를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을 클릭해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제일 왼쪽 메뉴인 '휴면예금 통합조회'를 선택해줍니다.

     

    휴면예금통합조회 페이지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이 나오는데 전부 동의를 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개인이면 개인을 체크, 법인이면 법인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주민번호 혹은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자신의 휴면예금 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확인을 한 후 지급신청을 클릭해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면 지급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저의 경우 400원이 있기 때문에 400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잠자는 내 돈 찾기 사이트인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금액이 별로 없지만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은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찾아가신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신 분의 부모님께도 이 방법을 가르쳐드려 꼭 휴면예금을 찾으셔서 용돈이라도 생긴 기분을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2021년

    최근 계속해서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재난지원금 정책이 나오지만 힘들어하시는분들은 아직도 많습니다. 이렇게 힘든시기에 열심히 일을 하고 있지만 내가

    lifestylemystory.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안녕하세요. 요즘은 현금을 들고다니기 귀찮아서 카드사용을 많이 하십니다. 신용카드는 기본이고 교통카드, 체크카드 등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간편히 결제를 할 수 있어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