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지러움증의 원인 7가지

안녕하세요. 어릴 때는 어지러움을 느끼기 위해 일부러 빙글빙글 돌면서 어지러움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으면서 생활을 하고 있는 도중 갑자기 식은땀이 나면서 세상이 어지러워지는 듯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얼마 전에 어지러움을 느끼며 건강에 이상이 있나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건강과 관련된 어지러움증의 원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어지러움증의 다양한 증상

    어지러움증
    어지러움증의 원인

    멀미 : 어지럽고 피로하며 얼굴이 챙 백해 져 구역질이 나면서 시야가 침침해지는 증상

    오심과 구토 : 이석증이 원인일 수 있는 증상

    동요 시와 복시 : 물체가 겹쳐 보이거나 혹은 떨려 보이는 증상

    멍함 : 뇌로 가는 뇌 혈류 장애가 올 경우로 불안증이나 우울증이 있으면 나타나는 증상

    땅이 꺼지고 흔들리는 느낌 : 움직이는 것보다 가만히 있으면 더 어지러운 증상

     

    어지러움증의 원인

    1. 고혈압

    평소 혈압이 높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 또한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혈관이 깨끗하지 못해 뇌졸중 혹은 뇌경색이 찾아오는 분들에게 전조증상으로 어지러움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까운 병원에 찾아가 꼭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2. 저혈압

    심장박동과 함께 혈압의 변화로 인하여 저혈압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기립성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율신경계 검사와 단지 필요한 검사, 그리고 혈압 알약으로 어지러움을 치료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평형기능 저하

    어지러움증은 우리 몸의 긴장감과 불안한 상태가 높을수록 피로가 쌓여 평형기관에 이런 증상들이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작은 자세 변화에도 어지러움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증가

    현대시대의 사람들은 항상 바쁘며 쉬는날 없이 일을 하고, 퇴근을 하지 않고 야근을 자주 하는 경우, 육아에 시달리는 여성분들의 경우 등 스트레스로 인한 어지러움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스트레스를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5. 메니에르 병

    어지러울뿐 아니라 귀가 먹먹하며 이명, 난청 등이 동반되는 게 특징인 메니에르 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짧게는 몇 분에서 길게는 몇 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6. 수면부족

    어지러움증의 원인은 수면부족일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은 충분한 수면이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 뇌가 휴식을 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경우 뇌의 활동이 떨어지게 되며 두통을 동반하여 어지러움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7. 전정기관 장애

    어지러움증의 대표적인 원인은 전정기관 이상이 생겼을 경우 대부분 나타난다고 합니다. 전체 어지러움증 증상의 60% 정도가 귀 원인성 어지러움입니다. 귀는 신체에서 청각을 담당하고 있을 뿐 아니라 귀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전정기관은 머리의 수평, 수직, 회전운동을 감지하게 되고 노의 중추기관에 전달하여 신체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기관인데 장애가 생겼을 경우 어지러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 해결방법

    어지러움증-원인
    어지러움증

    1. 꾸준한 운동

    2. 충분한 수면과 휴식

    3. 제대로 된 식단

    어지러움증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지러움증은 건강에도 매우 관련이 깊으니 자주 어지러움을 느끼신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최근 들어 많이 생겼습니다. 관절 보궁은 이름 그대로 관절에 좋은 건강제품이며 보와 궁으로 나누어집니다. 보와 궁은 각각 그 효능이 다르며 함께 섭취

    lifestylemystory.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8가지

    보스웰리아 효능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무척 관심이 많습니다. 그로인해 건강보조식품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예전에 한 방송에서 관절에 보스웰리아가 좋다고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