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스웰리아 효능 8가지

보스웰리아 효능

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무척 관심이 많습니다. 그로인해 건강보조식품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예전에 한 방송에서 관절에 보스웰리아가 좋다고 방영이 되어 보스웰리아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커졌습니다. 건강보조식품은 우리 신체에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데요.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특화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있지만 그 외에 어떤 효능들이 더 있는지 함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법

마무리하며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란 척박한 아라비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나무에서 1년에 한그루당 200g 에서 300g 의 극소량이 나오는 진액을 일컫습니다. 소나무의 진액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보스웰리아는 사막의 진주라 불릴만큼 옛날엔 값이 매우 비싸고 귀했다고 합니다. 아라비아 상인을 통하여 고려 시대 때 전래되었던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에서도 나오는 재료라고 해요. 요즘은 보스웰리아가 워낙 유명해져 대도시 인근에서 집단 상업적 재배를 하기도 한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 관절 염증 예방

보스웰리아 유향 효능은 바로 관절부분인데요. 연골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무릎관절 전체가 무너지는데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연골을 무너뜨리는 염증 물질을 완화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증 물질을 억제하여 연골 생성과 소모의 균형을 잡는 역할도 합니다.

 

2. 항암작용

보스웰리아는 항암작용에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보스웰리아가 가지고 있는 성분들이 암세포의 자연적인 사멸을 유도한다고 하네요. 그 뿐 아니라 암세포전이 억제, 면역력 강화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피부 미용

보스웰리아 효능은 피부에서도 미용효과를 보여줍니다. 보스웰릭산이 항염작용을 하여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효과로 인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4. 기관지 완화

보스웰리아는 향염작용에도 좋아서 염증으로 인한 기관지염에 좋은 영향을 주며, 천식과 기관지염을 완화시켜주며 기침과 호흡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5. 진통 효과

관절뿐 아니라 허리, 어깨 등 신체 관절의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이는 활동 장애를 감소시킬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섭취할시 통증 수치가 현저하게 낮아지며 실제로 보스웰리아 효능 연구 결과 섭취 8주 후 붓기와 통증이 감소하고 활동장애도 크게 개선된 결과발표가 있었습니다.

 

6. 혈관 개선

보스웰리아는 향응고 효과말고도 향염증 효과도 뛰어나 혈류개선, 어혈 방출, 혈액순환 촉진등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혈액이 나올 때 응고하지 않을시 큰 문제가 발생될 수 있지만 혈액 응고를 막으면 동맥경화 및 심장마비 위험을 현저히 낮출 수 있고 뇌혈관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호르몬 균형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어 심신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산림욕을 할 때 피톤치드라는 성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피톤치드 성분은 보스웰리아에도 함유되어 있어 신체뿐 아니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8. 두통 완화

 

머리 근처에 있는 모세혈관에 염증이 생겨 부어오르게 될 시 두통 혹은 편두통의 질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가 가진 염증 억제 효능으로 인해 두통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고대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 의학에 의하면 보스웰리아를 도통 환자에게 복용시 통증을 개선해주고 완화 해준다라고 기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를 차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물은 거름망에 4g 정도 넣어주고 1.2L 정도의 물과 함께 긇여 그 물을 드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알약 형태 및 분말형태로도 많이 판매가 됩니다. 알약은 하루에 1알 혹은 2알 정도가 적당하며 분말로 먹을 경우 물에 타서 먹거나 요리에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부작용 사례 중 크게 문제된 사례는 지금까지 없었는데요. 다만 주의하실점은 보스웰리아는 기본적으로 식품에 속함으로 과하게 먹을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제품에 알레리기 성분이 있는지 확인을 꼭 하시고 몸에 이상이 있을시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진찰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최고인 요즘시대에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