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2021년

최근 계속해서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재난지원금 정책이 나오지만 힘들어하시는분들은 아직도 많습니다. 이렇게 힘든시기에 열심히 일을 하고 있지만 내가 일한만큼 소득을 올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근로장려금이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5월 1일부터 시행하는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일을 한만큼 소득이 적은 자, 즉 소득이 낮은 근로자분들이 계속해서 일을 하여 생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를 장려하며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가된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복지제도입니다. 자신의 소득이 생각보다 적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정기와 반기로 나누어지며, 현재는 5월 1일부로 정기 지급신청기간입니다. 지급 방식에 따라 신청기간이 다르다는 점 참고하세요.

     

    · 정기 지급 신청기간 : 2021년 5월 1일 ~ 5월 31일

    · 기한 후 신청기간 : 2021년 6월 1일 ~ 11월 30일

    · 반기 지급 신청기간 : 상반기, 하반기 지남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낮아 생계가 어려운 가구에게 지원이 되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득

    단독 가구 :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 존속이 없는 가구여야하며 연간 총소득이 2000만원 미만일 경우 해당.

    홀벌이 가구 : 배우자, 부양자녀, 그리고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여야 하며, 연간 총소득이 3000만원 미만일 경우 해당.

    맞벌이 가구 : 신청인과 배우자 각각이 벌어들이는 총 급여액 등이 3백만원 이상이어야하며 연간 총소득이 600만원 미만일 경우 해당.

    2. 재산

    재산 기준은 가구형태와 상관없이 없습니다.

    부동산과 예금 및 자동차, 골프회원권, 예금 등 세대원 전체 자산 합계액이 2억 미만일 경우 해당.

    부채는 자산에서 빼지 않음.

    3. 국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 홈택스 신청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 신청,제출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 간편 신청하기 - 신청요건 확인 - 연락처 및 계좌번호 입력 및 확인 - 신청완료

    2. 손택스 신청

    손택스 앱 다운 - 손택스 로그인 - 근로장려금 신청 - 주민등록번호 및 개별인증번호 입력 - 동의 및 신청 절자에 따라 진행

    3. ARS 전화 신청

    1544-9944 전화 - 장려금 1번 선택 -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 - 신청 1번 선택 - 개별인증번호 8자리 입력 - 동의 및 신청 1번 선택 - 연락처 및 계좌번호 확인 - 신청완료

     

    근로장려금 지급액

    근로장려금 지급액은 본인과 배우자의 총급여액을 기준으로 지급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지급액
    근로장려금 지급액

    · 단독가구 - 최대 150만원까지 지급

    · 홀벌이 가구 - 최대 260만원까지 지급

    · 맞벌이 가구 - 최대 300만원까지 지금

    · 자녀장려금 - 최대 4,000만원까지 지급 (18세미만 부양자녀가 있는경우 해당)

    * 가구 형태와 관계없이 최저 지급액은 4만원, 재산이 1억 4천만원 이상일 경우 근로장려금 50% 지급

     

    근로장려금 지급일

    장려금 신청서, 첨부서류 등을 심사한 후 3개월 이내 결정하여 9월말(5월 신청분)까지 지급하는데 금번에는 8월말 지급예정이라고 합니다.

     

    · 정기지급 : 9월말까지 (금번엔 8월말 지급예정) 지급

    · 기한후지급 : 신청한 달 부터 4개월 이내 지급

     

    근로장려금을 신청한 후 자격안내문을 받은 가정일지라도 심사요건에 벗어난 소득이나 재산이 확인이 되었을 경우 근로장려금을 받지 못합니다. 근로장려금 기간은 1달 동안 신청이 가능하나 이 글을 읽으신 후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글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홈페이지

    서울경제 활력자금 안녕하세요. 최근 4차재난지원금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실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활이 힘드신분들은 4차재난지원금을 신청하셨을텐데요. 정부에선 전국으로 재난지

    lifestylemystory.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안녕하세요. 요즘은 현금을 들고다니기 귀찮아서 카드사용을 많이 하십니다. 신용카드는 기본이고 교통카드, 체크카드 등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간편히 결제를 할 수 있어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