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코로나가 없어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오미크론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더욱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3차 백신 접종을 3개월로 조정을 하였는데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전 예약이 가능한 3차 백신 접종 예약은 핸드폰으로도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3차(부스터샷) 접종의 중요성
백신 접종 후 시간이 지나면 백신 효과가 점차 감소하기에 접촉한 고령층을 중심으로 돌파감염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11월 6일 기준 80대 이상의 고령층 돌파감염 발생율이 10만명당 183명으로 백신 효과가 매우 저조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함께 중증환자 규모와 위중증 환자 중에서 교령층의 비율이 높아져 중증 혹은 사망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백신 효과 감소 및 변이 바이러스 확산, 고령층 중심의 돌파감염 증가 등 2차 접종 효과를 보완가능한 것이 바로 3차 접종이며, 이와 함께 3차 백신 접종의 목적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접종효과 감소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3차 백신(부스터샷) 접종 예약
·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에 의하면 18세 성인은 2차 접종일로부터 90일이 지난 대상자를 기준으로 하여 12월 13일부터 접종 예약을 할 수가 있는데요. 추가 접종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예약일 기준 2일 뒤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15일에 예약을 했다면 17일 접종가능)
· 현재까지 18세~59세 성인의 경우 기본접종 및 추가 접종 간격이 5개월, 60세 이상 및 요양병원 입소자 등 고위험군에 속하는 분들은 4개월이었는데 원할 경우 잔여 백신으로 각각 1개월간 줄일 수가 있습니다.
3차 백신(부스터샷) 접종 진행
- 접종 간격이 3개월로 줄어들면서 12월 13일부터 순차적인 사전 예약이 가능해졌는데요. 백신 2차 접종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만 18세 이상의 성인은 12월 13일부터 접종 예약이 가능합니다. 60세 이상의 경우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에 방문을 하면 바로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 국민비서는 추가접종 예약이 가능한 시점에 개별적으로 문자 안내가 나갈 예정이며 백신 접종 예약은 본인 및 대리인 예약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미리 본인인증을 해놓으면 빠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에 접속을 해줍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면 예방접종 사전예약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아래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임을 확인합니다. 체크 후 확인을 눌러준 다음 본인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비슷한 방법이니 제가 설명드리는 카카오 인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 위치 운영시간 혼잡도 확인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혹시나 가까운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렸을 경우 어쩔 수 없이 검사를 진행해야합니다. 코로나 선별진료소가 어디있는지 확인하는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lifestylemystory.tistory.com
이름, 생년월일, 휴대번호, 제3자 정보제공 동의(필수)에 체크를 한 뒤 인증 요청을 하면 카톡으로 인증요청이 옵니다. 카카오톡에 온 메시지의 인증하기를 눌러 진행을 해준뒤 인증이 완료되면 다시 홈페이지로 돌아와 인증완료를 눌러주세요.
인증완료를 누른 후 본인이 예약하는것인지 대리로 예약하는것인지를 선택한 후 나머지칸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자신의 집과 혹은 대리인의 집과 가까운 의료기관을 선택한 뒤 예약하기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그 뒤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3차 부스터 접종 예약이 되었다는 안내메시지가 전달됩니다.
3차 백신 접종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위의 설명을 통해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백신 접종 잘하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