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잔여백신 예약 (카카오,네이버)

안녕하세요. 우리는 코로나 때문에 2년이 가깝게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백신에 대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결국 우리는 백신을 맞아야 코로나를 이길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 예약은 30세 이상인 분들이라면 누구나 현재 접정 중인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잔여백신

      잔여백신
      잔여백신

      잔여백신이란 원래 백신을 맞기로 한 예약자가 사정으로 인해 접종 예약을 취소하면서 생겨난 노쇼 백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개봉 후 6시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경우 폐기 처분을 해야 하므로 정부에서는 접종 대상이 아닌 일반인에게 취소된 백신을 맞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잔여백신의 경우 실시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백신이 나오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백신을 맞기 위해 준비 중이니 하루라도 빨리 잔여백신을 예약하여 접종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대상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여야 하며, 사전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타인의 휴대폰으로 자신의 예약을 할 수 없으며, 예약 후 개인 사정으로 인한 취소, 혹은 접종을 못할 경우 추후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접종이 가능하며, 1차 접종 분은 2차 접종 예정 1개월부터 신청이 가능하지만 질병관리청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은 처음엔 병원에 직접 전화하여 빠른예약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네이버 우리 동네 백 신알림 혹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이 발생한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예약이 가능하며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후 당일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잔여백신은 발생과 예약시간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잔여백신이 0일 경우 혹은 해당 접종기관의 운용 종료 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등은 예약이 실패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카카오 앱에 들어간 뒤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른 뒤 상단에 있는 목록 중 잔여백신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모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체크를 하면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잔여백신 홈페이지

      실시간으로 잔여백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전부 마감되었습니다. 그래도 나중에라도 예약을 빨리 하기 위해 자신의 동네에 가까운 병원을 선택한 뒤 알림신청을 눌러줍니다. 알림 신청을 한 뒤 모두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준 뒤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기를 눌러주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 네이버

      잔여백신 네이버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 이라고 적은 뒤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이 나오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잔여백신 카카오

      마찬가지로 잔여백신의 실시간을 확인할 수 있지만 모든 병원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자신과 가까운 병원을 선택한 후 잔여백신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잔여백신은 접종기관에서 수량 정보를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시스템에 등록할 경우 네이버 및 카카오 앱을 통해 표기가 됩니다. 잔여백신을 통하여 접종이 완료된 후 2차 접종은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11주 후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이 됩니다. 일정이나 기관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2차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예약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음 qr코드 만들기 10초컷

      다음 qr코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코로나19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또 다시 많은 확진자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다행히 코로나 백신이 개발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긴 했지만 한국은

      lifestylemystory.tistory.com

       

      보조금 24 홈페이지, 정부보조금 24 신청

      우리나라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부에서 많은 지원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어떤 정책들이 있고, 까다로운 조건으로 인하여 내가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