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오틴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최근 많은 분들이 탈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탈모에 좋은 샴푸나 건강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탈모에 신경을 많이썼지만 요즘은 바쁜 현대인들이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와 함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젊은 분들도 탈모에 대한 관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방송에서 탈모에 좋은 성분인 비오틴을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이로인해 많은 분들이 비오틴에 대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비오틴은 탈모에 좋을뿐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비오틴 효능은 어떤것이 있으며 비오틴이 많은 음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비오틴

    비오틴

    비오틴이란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민이 되고 비타민B7에 속해있는 성분입니다. 비타민B7은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대사에 관여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데요. 비타민B7은 체내에 저장이 되지 않기에 건강제품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이 불규칙한 현대인들은 비오틴 결핍이 생길수가 있어서 평소에 꾸주닝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많은 음식

    1. 계란

    계란은 풍부한 비오틴이 들어있습니다. 삶은계란 한개에는 비오틴 일일 권장섭취량의 33%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날계란의 흰자의 경우 아비딘이라는 단백질이 오히려 비오틴흡수를 방해할수 있으니 꼭 삶아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2. 토마토

    토마토 100g에는 1일 권장량 8% 정도가 들어있는데요. 비오틴뿐만 아니라 항상화작용을 도와주는 리코펜도 들어있어 암을 억제하는데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나 씨앗등을 매일 섭취하면 비오틴을 충족할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낭을 강화시키고 손톱 건강을 개선하고 심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비오틴 효능

     

    1. 탈모

    앞서 말씀드렸듯 비오틴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탈모입니다. 비오틴에는 모발을 두껍게 만들고 윤기를 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어 탈모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할경우 모발이 굵어지고 성장을 도와 탈모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신체에 흡수가 될 경우 단백질의 수치를 높혀주어 모발에 중요한 단백질인 케라틴 구조를 개선해줍니다.

    2. 당뇨병

    비오핀 결핍의 경우 혈당이나 포도당 조절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당뇨병 환자에서 혈중 비오틴 수치가 현저히 낮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느데요. 이 연구에서 비오틴이 인슐린 저항성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고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오틴을 통한 인슐린 기능이 개선될 경우 당뇨로 인한 체중변화 및 대사증후군의 발생 위험도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임산부 건강

    임산부나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에게서 비오틴의 결핍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임산부의 경우 별도의 비오틴을 공급하는게 중요합니다. 태아성장에 있어 필요한 엽산과 같이 비오틴도 큰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임신중에는 비타민을 더 빨리 분해가 되기 때문에 여러 결핍들이 올 수 있는데 그래서 비오틴 섭취를 자주 해주셔야합니다. 여러 결핍들이 발생할 경우 태아에게 주어야할 영양소를 얻지 못해 기형을 출산할 수 있을수 있기에 평소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임산부 및 태아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피부

    피부건강에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비오틴입니다. 비오틴이 부족할 경우 피부건조나 노화현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가려움을 유발하는데 작은 문제부터 큰 문제까지 유발될 수 있으니 평소 예방해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을 꾸준히 섭취할경우 피부의 건조나 발진, 여드릅과 같은 피부질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뇌 건강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비오틴이 신경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해주는 효능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오틴은 신경 전달 기능을 높혀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 퇴행성 문제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으며 인지능력 및 기억력을 높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손톱

    가끔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지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비오틴은 이러한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비오틴을 섭취한 사람과 비오틴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비오틴을 섭취한 사람보다 섭취하지 않은 사람이 손톱 문제가 많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7. 피로회복

    비오틴에는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이 부족할경우 관절통, 근육통, 만성 피로감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신체조직의 성장 및 근육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할경우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의 부작용에 대해 아직까지 특별한 사례는 없습니다. 다만 살마 체질에 따라 피부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으며 과도하게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너무 과도하게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비오틴은 권장섭취량이 아니라 충분섭취량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그 이유는 정확한 필요량을 과학적으로 밝혀낸게 없다고 합니다. 성인의 기준 충분량은 30마이크로그램. , 수유부의 경우는 35마이크로그램 입니다.

     

     

     맺음말

    비오틴 효능

    비오틴 효능, 부작용, 비오틴이 많은 음식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우리 몸은 평소에 꾸준히 관리를 해준다면 항상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비오틴이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시고 제대로 균형잡힌 식사를 못하시는 분들은 건강제품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시면 건강을 지킬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모단 가격 효능은?

    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은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탈모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탈모가 진행되면 쉽게 회복이 될 수 없어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엔 다양한 건강제품들이

    lifestylemystory.tistory.com

     

    탈모에 좋은음식 챙겨드세요

    탈모에 좋은음식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중 고민인게 바로 탈모가 아닐까 싶은데요. 어렸을적 탈모에 대한 지식이 없었을 때는 유전직이지만 않으면 괜찮다라고만 알고 있었는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