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반 전자렌지 데우기 방법

햇반 전자렌지 데우기 방법

안녕하세요. 햇반 자주 드시나요? 현대사람들이 워낙 바쁘게 살아가니 즉석식품 즉석밥 즉석도시락 등이 많이 생겼는데요. 특히 집에서 하루 한끼를 먹을까 말까 애매한 사람들을 위해 햇반이라는 즉석밥이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먹을때도 있고 아닐때도 있어서 밥을 만들어서 하기가 매우 애매한데요. 그래서 햇반을 자주 먹습니다.

햇반 데우는 방법

햇반 만드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전자렌지 데우기 방법과 두번째로 끓인물 데우기 방법이 있습니다. 2가지 다 설명드릴테니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햇반을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햇반 전자렌지 데우기 방법

 

햇반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전자렌지에 돌리면 되는데요. 비닐을 뜯고 돌려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비닐을 다 뜯고 돌리는걸 추천합니다. 괜히 애매하게 뜯었다가 밥이 제대로 안데워질 수도 있어요.

전자렌지는 700W, 1000W 두 전력이 있습니다.  700W의 경우 2분 30초 정도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햇반 2개를 돌릴 경우 3분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1000W로 데울시 2분을 돌려주면 됩니다. 2개면 3분 10초 정도 데워주면 됩니다.

 

2. 햇반 끓는 물 데우기 방법

 

햇반은 끓는 물에 데우는 방법도 있는데요. 적당한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햇반을 비닐을 안벗긴채 통째로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15분 이상 기다렸다가 꺼내서 햇반을 드시면 됩니다. 5분 간격으로 햇반을 뒤집어 주면서 만들어주면 더 골고루 익을 수 있는 느낌(?)이 들거에요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전자렌지보다 끓는 물에 햇반을 데우는게 더 건강에 좋다고는 생각해요. 아무래도 전자렌지는 전자파가 있다보니.. 끓는물에 햇반 데우다가 빨리 꺼내서 햇반을 망친경우가 있어서 저는 전자렌지에 계속 돌려먹긴 해요.

바쁜 현대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햇반! 맛도 좋고 조리도 간편하여 정말 좋은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