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신 예약 방법 신청 총정리

 

안녕하세요. 백신예약시스템이 가동되었습니다. 8월 9일부터 이미 진행되고 있는 이 백신예약시스템은 18세부터 20대에서 40대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예전에 실행했던 백신예약시스템은 문제가 많이 생겼지만 이번에 문제점을 개선하여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백신 예약 방법 신청 대상 기간, 그리고 고령층 미접종자 백신예약 추가 기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백신 예약 - 10부제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친단에선 2021년 8월과 9월 백신 예약 대상자를 발표하였습니다. 그중 연령층 백신 접종 대상자는 만 18세부터 만 49세까지 염, 올해 초 백신 시스템 문제 및 사정에 의해 신청하지 못하셨던 고령층 미접종 대상자분들과 우선 예약 접종자 등 최대한의 인원의 사전예약신청을 받기로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서버가 대폭 수정되어 다운되는 일을 방지하였고 더 쾌적한 예약을 위하여 10부제를 도입하여 생일이나 나이, 일정 등을 나누어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백신예약 대상 및 기간

    대상 - 만 18세 부터 만 49세에 해당하는 대상자로 03년생 ~ 72년생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 - 1차 백신 예약 기간은 8월 9일 ~ 8월 18일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2차 백신 예약 기간은 8월 19일(만 36세 ~ 만 49세), 8월 20일(만 18세 ~ 만 35세), 8월 21일(만 18세 ~ 만 29세) 진행합니다. 마지막 3차 백신예약 기간은 8월 22일 ~ 9월 17일까지(만 18세 ~ 만 49세)까지 입니다. 백신예약 10부제 일정은 아래 사진을 통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백신예약 10부제 일정

    <예시>

    1. 백신예약 10부제 대상이 되는 사람의 생일이 7월 27일 경우 생년월일의 뒷자리가 7일이기 때문에  화요일 17일 20시 ~ 수요일 18일 18시에 사전예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백신예약 10부제 대상이 되는 사람의 생일이 8월 15일 경우 생년월일의 뒷자리가 5일이기 때문에 일요일 15일 20시 ~ 월요일 16일 18시까지 사전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고령층 미접종자 백신예약 추가기간

     

     

    8월, 9월 백신 사전예약과 백신 접종기간에는 이미 진행되었던 60세 이상의 미접종자 분들도 사전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고령층 분들이 접종을 함에도 불구하고 백신의 불안으로 인해 접종을 하지 않은 분들도 180만 명이 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정부는 이번 사전예약 기간에 고령층 미접종자들도 함께 진행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고령층 미접종자 예약 기간 - 8월 2일 오후 8시 ~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고령층 미접종자 대상 - 만 60세 ~ 만 74세

    고령층 미접종자 접종기간 - 8월 5일 ~ 9월 3일

    백신 종류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예약 백신종류

    접종기관은 예방접종 센터 또는 위탁 의료기관에서 진행이 됩니다. 사전예약 신청을 하셨다면 8월 26일부터 9월 30일 기간 안에 모더나 또는 화이자로 접종이 진행되며 선택은 할 수가 없습니다.

     

     백신 예약 방법

     

    자신에게 맞는 해당 날짜와 요일에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장에 '백신 접종 예약'을 검색합니다.

     

     

    백신접종예약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인증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편한 방식으로 인증을 진행하면 되시고, 저는 예를 드는 것이니 카톡으로 인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카카오 인증을 선택하고 본인인증 진행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름 입력, 생년월일 입력,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제삼자 정보제공 동의(필수)에 체크표시를 해준 뒤 인증 요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질병관리청에서 카톡이 날아옵니다. 인증하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다시 백신예약시스템 사이트로 돌아간 뒤 인증 완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제공되는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대상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날 해당되는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 한 뒤 안내에 따라 예약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맺음말

     

    백신예약 방법, 신청, 대상, 기간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현재까지 자신의 날짜에 해당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날짜를 다시 한번 제대로 확인하여 신청을 하셔서 예방접종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혹여 잊어버리고 자신의 기간을 놓치신 분드른 추각예약 기간에는 꼭 신청을 하여 사전예약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가 하루에 2천 명이 넘어서는 날이 왔습니다. 다들 꼭 백신 맞으셔서 항상 건강관리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대한민국 국민들이 살아가는 것이 무척 힘이 듭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가 더욱 나빠지며 일자리도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lifestylemystory.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발표를 함과 동시에 소상공인 분들이 자신들에게 어떤 지원금이 나올지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소득 하위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