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대한민국 국민들이 살아가는 것이 무척 힘이 듭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가 더욱 나빠지며 일자리도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한국판 뉴딜 정책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다양한 정책에 대해 발표를 하였는데 그중 청년정책이 젊은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청년을 위한 소득 맞춤형 자산형성 금융상품에는 청년 내일저축계좌, 청년희망적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가 있는데 자격과 신청대상이 조금씩 틀립니다. 오늘은 청년정책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청년정책

    청년정책이란 나라에서 청년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시행중인 정책 중 하나로 일거리나 주거, 문화생활, 자산형성 분야 등에서 청년 희망사다리를 구축하는 것이 그 목표로 합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지원내용

    본인이 월 10만 원을 저축하였을 때 정부에서 차상위계층 이하에겐 30만원, 나머지는 10만원을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월 10만 원씩 3년 동안 총 360만 원을 저축하였을 경우 3년 뒤 정부가 1~3배의 금액인 360만 원에서 1080만 원까지 지급한다고 하였습니다.

    대상

    청년 내일저축계좌는 소득이 최저임금보다 낮거나 중위소득 이하인 소득구간에 속하는 청년들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만 19세 ~ 만 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아르바이트 및 과외 등을 하시는 분들도 포함이 됩니다. 연 소득 2,200만원 이하 및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이 대상입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인 - 1,827,831원

    2인 - 3,088,079원

    3인 - 3,983,950원

    4인 - 4,876,290원

    5인 - 5,757,373원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신청시기와 신청방법에 대하여 정확하게 발표된 것이 없습니다. 추후 시기,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보가 나올 경우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지원내용

    청년희망 적금은 매년 600만 원씩 2년 동안 1,200만 원을 적금하였을 시 정부가 저축장려금으로 총 36만 원을 추가 지급해주는 제도입니다. 1년 이율 2%의 혜택과 2년 4%의 혜택이 있으며 최대한 혜택을 받을 경우는 2년 기준 10%의 이익이 되지만 청년 내일저축계좌보다 메리트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대상

    총 급여 2,200만 원 이상 ~ 3,600만 원 이하인 청년을 대상으로 시행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신청시기와 신청방법에 대해 아직 발표된 게 없습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지원내용

    매년 600만 원씩 3년에서 5년 동안 펀드에 납입한 금액에 대해 40%의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근 청년들이 주식에 열풍이 불면서 펀드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펀드를 하고 있는 청년일 경우 소득공제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대상

    총 급여 5,000만 원 이하인 청년이 해당됩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신청방법

    마찬가지로 아직 발표된 바가 없습니다.

     

     

     맺음말

    청년정책인 청년 내일저축계좌, 청년희망적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신청시기와 신청방법에 대해 아직 발표된 것이 없지만 발표가 되는대로 다시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과 발표가 맞물려 아무래도 정리를 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청년정책으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원정책에 관련된 글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를 뛰어남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빨리 끝날 줄만 알았던 코로나가 1년이 넘고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이렇게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은 취직을

    lifestylemystory.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생활이 막막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재난지원금 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신청을 하지 못해 지원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