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3가지

안녕하세요. 코로나19 시대가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부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1,000명이 넘어가고 사회 적거 리두가 4단계로 격상이 되어버려 제가 다니고 있던 직장에 못 나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를 계속 운영하고 있어 어느 정도 수입이 있지만 아무런 준비가 없으신 분들은 앞으로의 미래가 고민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부업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코로나19 사태로 부업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제 자신이 다니는 직장이 안전하지 못하다는것을 깨달으신 분들은 부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온라인에서 하는 부업이 가장 안전하고 미래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사람이 사람을 직접 대면하는 시대는 사라질 것입니다. 최근 다이소에 갔는데 직원들은 거의 보이지 않았고, 계산도 구매자가 직접 하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것을 보고 깨달았습니다. 이제 언택트 시대가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 저는 온라인 부업을 소개드리는 것입니다. 처음엔 수익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그리고 자신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그 수익은 천차만별이 될 것입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두고 있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1. 블로그

    처음에 네이버에서 블로그 붐이 일어났습니다. 파워블로그의 영향력이 막대했었죠. 지금은 옛날만큼은 아니지만 파워블로그의 영향력이 아직까지 큰 것은 사실입니다. 대한민국 블로그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그리고 지금 보고 계시는 다음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저는 두 개다 하고 있지만 블로그를 처음 해보실 분들이라면 개인적으로 티스토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수익적인 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훨씬 높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애드포스트라는 광고 시스템이 있는데 이 애드포스트의 광고단가는 매우 저렴하여 초보분들은 광고수익을 보고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물론 잘하시는 분들은 애드포스트로도 큰 수익을 얻습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라는 것을 승인받아야 하는데 승인받기가 힘들지만 승인을 받았을 경우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직접 광고를 달 수 있으며 광고 단가 또한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훨씬 높습니다. 블로그 할 맛이 납니다. 물론 그만큼 열심히 해 아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고수들은 티스토리로 월 1,000만 원 이상 벌어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꾸준히 해서 월 1,000만 원이 목표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 바로 티스토리입니다.

    2. 유튜브

    유튜브의 광고수익이 어마어마하다는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유튜브의 경우 빠른 시일에 엄청난 성장을 이뤘고 유튜버들이 광고 수익을 공개하면서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 더욱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그 많은 사람 중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는 블로그보다 훨씬 오래 살아남을 것입니다.(그렇다고 블로그가 망한다는 뜻이 아님) 유튜브를 시작하기 앞서 고민할 것이 많을 겁니다. 편집, 그리고 어떤 콘텐츠를 해야 하나 고민이 있으실 텐데 개인적으로 편집은 조금만 공부해도 충분히 할 수가 있습니다. 화려한 효과 전혀 필요 없습니다. 초반엔 자르고 붙이기만 해도 콘텐츠만 좋으면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두 번째 고민인 콘텐츠. 흔히 생각하는 게 나는 잘하는 게 없어, 뭘 잘하지?라고 생각하시는데 잘하는 것이 있다면 좋겠지만 잘하는 것이 없다면 잘하게 되는 과정을 콘텐츠로 삼으세요. 예를 들어 운동 콘텐츠를 선택했다면 나는 운동을 한 번도 안 해봤어도 몸이 변화하는 과정과 배우는 과정들을 계속해서 올려 성장하는 모습들을 영상에 담는 것입니다. 시청자들은 완벽한 사람이 가르치는 것보다 나와 비슷한 사람이 성장하는 것을 더욱 궁금해할 것입니다. 사실 저도 유튜브는 하고 있진 않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안정적이게 만들고 유튜브로 확장해나갈 것입니다.

    3. 제휴마케팅

    제휴 마케팅 용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휴 마케팅이란 간단히 어떤 기업의 상품을 내가 홍보하여 판매를 해주어 일정의 수수료를 받는 형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제휴마케팅이 여러 개가 있지만 그중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바로 쿠팡 제휴 마케팅입니다. 쿠팡에 있는 물건을 홍보를 해주어 내가 가진 고유의 링크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판매액의 3%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는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쿠팡을 통해 먼저 경험한 뒤 스마트 스토어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홍보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으며 대표적으로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 온라인 카페를 통해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셔서 꾸준히 홍보하시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하는데 하루에 1,000원 정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겨우 그거?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전 티스토리를 메인으로 하고 있어서 쿠팡은 시간 날 때 짬짬이 하는 편이지만 부업 성장이 매우 큰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맺음말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저는 프리랜서입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때문에 직장에 못 나가게 되어 직장에서 얻는 수익이 뚝 끊겼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부업활동을 하고 있어 조금은 버틸 수 있지만 저는 이번 계기를 통해 부업에 더욱 집중할 생각입니다. 프리랜서기에 일이 언제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걱정과 지금과 같은 상황. 이런 것들에 심각한 고민을 안 하기 위해 쉬는 동안 부업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은 다양하며 유튜브에도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입니다. 실행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