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청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연합회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에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준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에게 또 좋은 소식은 조만간 5차 재난지원금에서도 지원금이 나올 예정인데요. 5차 재난지원금의 정보는 제일 하단에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자금 신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긴급생활 안정자금

 

목차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청

    긴급 생활안정자금이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경제적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경제적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경제적 복구와 재기를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사랑의 열매가 함께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지원하기에 제출한 신청서류를 평가한 후 선정을 합니다.

     

    신청대상

    대상

    현재 업을 영위 중인 2020년 기준 중위소득이 40% 이하인 전국 소상공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수업의 경우 10인 미만)

    중위소득 40% - 현재 주민등록상 가구원 기준, 연간 소득

    1인 - 8,677,589원

    2인 - 15,822,779원

    3인 - 19,122,960원

    4인 - 23,405,232원

    5인 - 27,635,390원

    제외대상

    유흥, 사행성 업종, 전문직종은 제외가 됩니다. 

    도박기계 및 사행성, 담배 중개업, 성인용품 판매점, 불건전 오락 기고 제조업 등

     

    지원내용

    1개 사업장 당 50만 원을 지원합니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신청한 모든 소상공인에게 지원이 불가하며 신청서류에 의해 꼼꼼하게 평가한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합니다. 1인이 여러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을 시 1개 사업장만 지원을 하며 공동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1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8월 초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21년 7월 1일 10:00부터 7월 9일 18시까지 입니다.

    신청방법

    소상공인연합회 블로그를 통하여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접수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한 뒤 제출서류와 함께 우편 접수하면 됩니다. 방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제출서류

    1. 사업자등록증 1부

    2. 2019년, 2020년 소득금액 증명 1부

    3.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1부

    4. 4대 보혐가입 내역서 1부(1인 사업자의 경우 4대 보혐에 가입하지 않았으면 제출 안 해도 됨)

    5. 2020년 매출 확인 서류(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표준 재무제표 증명 중 1개 선택)

    문의

    소상공인엽합회 1522-0500(ARS 1번)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아직 이 제도를 많이 모르시는 것 같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자격 대상이 될 경우 꼭 신청하셔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생활이 막막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재난지원금 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신청을 하지 못해 지원

    lifestylemystory.tistory.com

     

     

    보조금 24 홈페이지, 정부보조금 24 신청

    우리나라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부에서 많은 지원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어떤 정책들이 있고, 까다로운 조건으로 인하여 내가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