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5가지

안녕하세요. 최근 무릎관절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한 티브이 방송 프로그램에서 방연 된 적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분들이 무릎관절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나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관심이 많아졌지만 현대사회에서 젊은 계층 또한 건강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하고 준비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평소에 꾸준한 관리를 하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에 대해 설명드리려 합니다.

목차

     무릎관절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사람의 관절엔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연괄, 힘줄, 인대, 근육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관절염은 이런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딱딱해져 결국 무릎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매년 증가하는 고령화로 인해 관절에서 나타나는 각종 질환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한 예로 국민건강공단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걱정하는 만성질환 1위를 관절염으로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영국 관절염 연구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젊은 사람의 4/1 이상이 무릎 통증을 경험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1. 자전거

    자전거는 우리가 흔히 타는 자전거와 집에서 할 수 있는 하늘 자전거가 있습니다. 일반 자전거의 경우 천천히 기어를 높여가며 탈 경우 무릎강화에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전거가 없으신 분들은 집에서 하늘 자전거 방법인 등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들어 올린 후 자전거 타듯이 천천히 다리를 돌리면 무릎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걷기

    많은 사람들은 일상중에서도 걷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범하게 걷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걸어주어야 무릎관절에 좋은데요. 평소 운동을 할 여유가 없는 분들은 울퉁불퉁한 길보다는 포장이 잘된 길가를 걷는 게 좋으며 하루 30분 이상 걸어주시면 무릎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하듯이 가볍게 걷기를 하여도 무릎 통증이 줄어들며 햇빛을 통해 비타민도 함께 얻을 수 있기에 우리 몸에도 좋습니다.

    3. 스트레칭

    자세가 올바른 스트레칭은 무릎관절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칭과 비슷한 운동인 요가 또한 효과가 있으며, 딱딱해진 무릎관절이 무릎 주변의 근육이 뭉친부분을 요가 및 스트레칭을 통하여 풀어줄 경우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제대로 안 하고 무리하게 하면 오히려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있으니 처음엔 가볍게 몸을 풀어주고 점점 강도를 올려주면 좋습니다.

    4. 수영

    수영은 심혈관계 단련 및 지구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수영을 꾸준히 하게 될 시 물의 저항에 의하여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물속에 있는동안 관절에 중력이 줄어들어 무리 없이 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수영을 하면 관절 주변 근육이 튼튼해지기 때문에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입니다.

    5. 계단 오르기

    아파트에 사시는분들은 대부분 엘리베이터를 많이 이용합니다. 고층에 사시는 분들은 자신이 사는 층보다 5층 정도 아래에서 내려 계단을 이용해 천천히 올라가면 무릎에 좋은 운동이 됩니다. 또한 상가를 방문할 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무릎 건강뿐만 아니라 요즘 같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피할 수 있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및 건강제품

    · 호관원, 관절보궁, 천관보 등

    최근 많은 분들이 무릎에 좋은 건강제품의 도움을 받아 효과를 받고 있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및 관절 보궁 등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검증된 건강제품이며 후기 또한 매우 좋으니 관절 건강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음식

    당근과 시금치, 콩, 포도, 등푸른 생선 등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무릎관절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건강제품 등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하루라도 빨리 꾸준히 관리를 한다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으니 오늘부터라도 실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호관원 가격 효과

    호관원 가격 효과 안녕하세요. 현대사회는 건강이 가장 관심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관리가 정말 중요해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관절에 대해서도 나

    lifestylemystory.tistory.com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최근 들어 많이 생겼습니다. 관절 보궁은 이름 그대로 관절에 좋은 건강제품이며 보와 궁으로 나누어집니다. 보와 궁은 각각 그 효능이 다르며 함께 섭취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