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과초모식초 효능 모든것

애플 사이다 비니거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유명한데요. 일명 사과 초모 식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과 초모 식초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서도 많이 방영되고 있는데요. 외국 스타들이 자주 복용하며 우리나라에서도 갑자기 유명해진 사과 초모 식초에 대해 지금부터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사과초모식초

    사과초모식초-효능
    사과초모식초

    사과를 한꺼번에 갈은 뒤 다른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를 발효시키면 사과술로 변합니다. 그 후 사과식초로 바뀌는데 때 초모라는 게 형성이 됩니다. 초모란 생리활성물질입니다. 식초 안에 보이는 자연발효의 핵심인 발효균과 효소가 합쳐져 외부로부터 우리 몸에 침입하는 박테리아 혹은 곰팡이 균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 초모 식초를 분말형태로도 많이 섭취하고 있으며 알약형태로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1. 다량의 항상화 성분

    아세트산 박테리아 외에 녹차에 풍부하다고 알려진 카테킨과 보리차의 대표성분인 갈산과 카테킨, 푸이카 등 강력한 항상 화물질이 함유되어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매우 풍부합니다.

    2. 유기산

    유기산은 탄수화물의 킬러라고 불립니다. 사과초모식초를 꾸준히 먹었을 경우 유기산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것을 막아주어 혈당을 감소시켜주는 도움을 줍니다. 혈당조절이나 해독정화, 코로나에 필요한 면역력 강화, 위산 조절등 다양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유기산은 물에 녹는 항산화제로써 수분이 있는 인체조직으로 들어가게 되면 에너지 생산을 촉진시켜줄뿐 아니라,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유기산 효능이 많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주고 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를 줍니다.

    3. 당뇨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당뇨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므로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당뇨환자라면 사과초모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체중감소에도 매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로 유명한 갈산은 췌장 리파아제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높이고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킵니다. 비만환자들을 대상으로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게 하여 체중관리가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외국배우들도 다이어트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스타가 바로 미란다 커입니다. 한 인터뷰를 통해 사과초모식초를 꾸준히 섭취해 그 효과를 직접 경험했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

    우리가 흔히 즐겨먹는 사과 자체도 피부에 도움을 주지만 사과초모식초는 알파 하이드로시산이라는 성분으로 가지고 있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며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피부 보호 및 재생을 촉진시켜 여드름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사과초모식초 먹는법

    분말형태로 가장 많이 먹으며 섭취방법은 하루 한, 두 번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원하는 양의 미온수 혹은 냉수에 타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아침에 공복으로 먹을 경우 효과가 높아지며, 분말가루를 샐러드 혹은 음식에 소스나 드레싱처럼 뿌려서 드셔도 좋습니다.

    사과 초모 식초 효능 및 먹는 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중요한 것은 꾸준히 섭취를 할 경우 효과가 좋으며 가루에 대해 예민하신 분들은 알약 형태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항상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에 관련된 글

     

    관절보궁 가격

    관절보궁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최근 들어 많이 생겼습니다. 관절 보궁은 이름 그대로 관절에 좋은 건강제품이며 보와 궁으로 나누어집니다. 보와 궁은 각각 그 효능이 다르며 함께 섭취

    lifestylemystory.tistory.com

     

    호관원 가격 효과

    호관원 가격 효과 안녕하세요. 현대사회는 건강이 가장 관심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관리가 정말 중요해졌는데요. 뿐만 아니라 관절에 대해서도 나

    lifestylemy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