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병설유치원 교사 월급 알아봅시다.

병설유치원 교사 월급

안녕하세요. 아이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병설유치원 교사가 되고 싶어합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인해 병설유치원 교사들도 일주일에 몇 번 나가지 않는데요. 그러면 월급이 더 작겠지만 그 부분은 떠나서 임용고시를 거치고 제대로 근무했을시 평균 병설유치원 교사 월급이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해요.

임용고시 병설유치원 교사 되는방법

병설유치원 교사가 되기위해선 전문대나 4년제 상관없이 유치원 정교사 2급 취득 후 임용고시를 보아야합니다. 즉 임용고시를 합격해야 병설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병설유치원 교사 월급

학교재단에서 설립을 한 병설유치원은 공립이나 국립이기 때문에 교육청에서 지원을 받습니다. 호봉에 따라서 월급이 올라가는데요. 호봉은 40호봉까지 있으며 전문대 3년제 유아교육과 출신은 기본 7호봉 190만원 부터 시작을 합니다. 일반 4년제 대학교 유아교육과를 나온 사람은 기본급 8호봉 195만원 정도부터 시작을 하구요. 보통 사범대 4년제 유아교육과 출신은 기본급인 9호봉은 200만원 정도부터 10호봉의 경우에도 200만원 정도입니다. 20호봉이 되면 약 90만원이 추가된 300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이구요. 30호봉은 400만원대로 넘어가게 됩니다.

병설유치원 교사 월급 외 기타수당

각종 수당은 담임 업무 수당이 월 13만원 정도이구요 원료교사의 수당은 월 5만원 정도가 추가가 된다고 하네요.

특별교엑에 대한 수당은 많게는 7만원 적게는 3만원 정도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