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

안녕하세요. 우리는 현재 건강에 대해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우리 신체는 어느 한곳만 잘못되어도 몹시 불편한 생활을 해야하는데요. 그래서 항상 내 몸 건강관리를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많은 건강관리중 특히 관리를 해주어야하는게 바로 치아입니다. 사람의 3대 복 중 하나가 바로 건강한 치아인데요. 인간은 식욕이 매우 왕성해 맛있는 것을 느끼며 먹을 수 있다는게 큰 축복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치아가 건강하지 않으면 우린 임플란트를 가장 많이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경험한 임플란트 가격과 그리고 임플란트 가격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임플란트

장점과 단점

임플란트 가격

주의사항

마무리하며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잇몸에 있는 벼에 치아를 대체하는 티타늄과 같은 보철물을 심는것을 말합니다. 인공 대체물은 뿌리에 해당하는 인공치근 부위, 그리고 그 위로 올라가는 부위와 입안에 노출되어 씹을 수 있는 부위 이렇게 3가지로 구분을 하는데 이런 전체적인 치료방법을 바로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장점과 단점

- 장점

 

임플란트의 장점을 설명드리자면 발치된 치아를 대체해주어 진짜 같은 치아의 역할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임플란트의 또다른 장점은 얼굴 변형을 예방 시켜주어 치아가 빠진 곳에 이물질이 끼는것을 방지해주며 특히 인공치아의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단점

 

임플란트의 단점은 치조골이 약해질 수 있다는 점이 있으며 사람의 치아보다 크기가 작으며 임플란트를 하였을 경우 관리에 매우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는 초기에 약 400만원 정도의 가격이 평균이었습니다. 현재는 임플란트를 해주는 치과가 많이 생겨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많이 저렴해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부담되는것은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임플란트를 직접해본 결과 확실히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임플란트 가격이 차이가 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의사의 숙련도와 경험 그리고 사후관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 장비들의 퀄리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다른 이유로는 임플란트 환자의 잇몸구조, 턱구조, 치아구조등의 난이도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임플란트 가격의 경우 치과마다 다르지만 최대한 요즘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포털사이트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한 후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 최저, 최고 비교하기를 통해 확인하면 대략적인 임플란트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두닥

 

포털사이트에 '모두닥' 을 검색하여 모두닥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임플란트 싼곳 및 가격비교등을 통해 임플란트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오스템임플란트 가격의 경우 100만원~150만원 선이었으니 참고해주시고 앞서 말했듯이 치과마다 의사의 경력, 사화관리 등 그리고 자신의 치아구조등에 의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의사항

자신의 치아 문제에 의해 임플란트를 할 경우를 제외하고 우리는 평소에 꾸준히 치아관리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적어도 6개월에 한번씩 꾸준히 스케일링으로 치아관리를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리며 임플란트 후에 음주, 흡연도 자제하시는것이 치아 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식을 먹을때 몇일동안 임플란트 반대쪽 치아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술 부위의 잇몸에 무리가 가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임플란트는 오스템임플란트를 추천드립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경우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미국 FDA승인, 국제 표준화기구 품질경영시스템 등을 획득해 여러나라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