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릴오일 효능 총정리

크릴오일 효능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하여 건강에 대해 무척 관심이 많은데요. 작년 통계에서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했던 분야가 바로 건강입니다. 그러면서 건강에 대한 제품들과 프로그램등이 많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에 대한 프로그램들과 이야기가 부쩍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크릴오일 효능이 어떤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크릴오일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마무리하며

 

크릴오일이란

크릴이란 작은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갑각류로써 플랑크톤의 일종이라고 잘알려져있습니다. 이 크릴은 지구상에서 가장 맑은 바다중 하나라고 알려진 남극해에서 서식을 하고 있는데요. 남극에서 생존하는 모든 생물들의 먹이어서 최하위 먹이사슬을 유지하고 있기에 중금속의 오염이 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이 크릴오일이라고 해요.

 

크릴오일 효능

- 두뇌발달

크릴오일에는 포스파티딜콜린이 다량 함유가 되어있는데 두뇌발달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혈관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하는것을 도와주어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당뇨 예방

크릴오일은 당뇨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하며, 인지질 분자의 형태로 되어있어서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당뇨예방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 관절염, 관절통

크릴오일은 염증을 줄이는데 탁월효과를 보여주어 관절염과 관절통 개선에 효능을 보이는데요.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크릴오일이 염증 부위를 저하시키는것으로 나타났는데 크릴오일이 골관절염 환자의 강성, 루마티스, 기능 장애를 감소시킨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무릎 통증을 가지고 있는 30여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크릴오일을 복용하게 하였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통증이 크게 감소하였고 활동 범위도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 치매예방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에 의해 크릴오일은 붉은색을 띄고 있는데요. 이 아스타잔틴이 뇌 노화를 일으키는 우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산화스트레스 생성을 억제해주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치매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혈관질환 및 성인병예방

 

기름진 음식 혹은 인스턴트 섭취를 즐기는 우리 현대인들은 혈관질환과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의 채내 흡수를 신속하게 도와주어 뭉친 지방 덩어리들을 분해해주어 혈관속에 쌓인 노페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시력

오메가 3를 풍부하고 함유하고 있어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황반변성,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병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현재까지 크릴오일의 부작용에 대한 큰사례는 없습니다. 다만 모든 음식이 그러하듯 과하면 몸에 좋지않은데요. 크릴오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0mg 내외인것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과하게 먹을경우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부종과 혈액응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일 경우 복용시 혈당수치가 낮아질수가 있으므로 당뇨환자, 갑각류 알레르기,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분들은 복용을 안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부작용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들어하는 요즘 다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