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신청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신청

안녕하세요. 자신이 소유한 차가 오래되어 폐차를 해야하는데 폐차비용이 부담스러워 처분을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노후경우차의 경우엔 페차지원금을 지원해주는 정책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있으실까요? 이런 정책에 대한 정보를 모르고 아직까지 폐차를 못하신분들 혹은 앞으로 폐차에 대해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알아두셔서 폐차지원금을 받고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후경우차 폐차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목차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노후 경유차 신청대상

폐차지원금액

노후 경유차 폐치지원금 신청방법

폐차지원금 수수료

마무리하며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이란

 

노후 자동차에 의하여 발생되는 매연을 줄여서 국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상운행이 가능한 노후화가된 경유자동차를 조기에 페차시킬 경우 나라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노후 경유차 페차지원금 신청대상

 

1. 조기폐차 후 배출가스 1,2 등급에 해당되는 차량이 대상이 됩니다.(전기차, 하이브리드, 휘발유차, 수소차, LPG 등) 신차를 구매했을 경우에도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2. 총 중량 3.5톤 미만, 배출가스 5등급인 노후 경유차량 중 매연저감장치 장착 불가한 차량, 영업용 차량,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창, 소상공인 소유차량을 대상으로 합니다.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2021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물량이 지난해 기준으로 30만대에서 34만대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환경부에선 매연저감 조치가 힘든 노후 경유차량에 대하여 1대당 보조금 상환액을 3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를 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조기폐차시 지원금 - 폐차시 차량 가약의 70% - 일반의 경우 최대 210만원을, 생계형 등의 경우엔 최대 420만원까지 지원을 해준다고합니다.

배출가스 1,2 등금 차량, 중고차 - 구매시 차량가액의 30% - 일반의 경우 최대 90만원을, 생계형 등의 경우 최대 18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신청방법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국자동차환경협회를 검색하여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접속을 한 뒤 메인화면에 있는 조기폐차 목록을 클릭하여 접속해줍니다.

 

조기폐차 하단 -> 서식 다운로드 ->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 ->협회에서 신청서를 검토 -> 노후차량보조금 지급대상 확인서 전송

그 뒤에 안내에 따라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폐차를 진행한 후에 폐차대상차량확인서, 통장사본, 말소증을 협회에 제출한뒤 확인이 되면 지원금이 입금됩니다.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수수료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 점검 수수료는 29,700원이나 지역에 따라 다를 수도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지원금은 차량의 연식, 종류, 크기, 엔진등의 기준에 따라 제각각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정확한 지원금 규모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나와있는 지원금 규모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폐차비용 때문에 고민이신분, 혹은 새로운 차를 바꾸실 분들은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제도를 활용하시어 조금이나마 폐차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