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연말정산은 이미 다 신청을 하셨을거라 생각해요. 그러나 연말정산을 신청하지 못한분들도 있을수 있는데요.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2020년 귀속 연말정산 환급신청 서비스제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에 포스팅 해보도록하구요. 오늘은 연말정산은 신청했는데 지급일은 언제인지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합니다. 

목차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 신고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마무리하며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쉽게 말해 1년간 벌어들인 자신의 모든 근로소득에 납부해야하는 소득세를 정산하는 과정인데요. 매달 내는 소득세는 전년도에 납부하였던 금액의 추정지일뿐이며 정확한 금액이 아니기에 과부족을 정산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부족할 경우 납부를 더 해야하고 더 많이 납부했으면 환급을 받는것이 바로 연말정산입니다.

 

연말정산 신고일

연말정산 신고일은 2월 15일까지 간소화 자료를 확인해야하며, 공제 신고서 제출은 21년 2월 1일 ~2월 28일까지 신고를 해주어야하지만 신고기간을 놓지신 분들은 위에서 언급드렸던 2020년 귀속 연말정산 환급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대부분 연말정산 신고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급을 해주는데요.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회사에서 2월 중으로 연말정산을 사직하기 때문에 3월달에 연말정산 환급금을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늦어도 4월 이내로는 지급이 되니 참고하시면 되며, 더 정확한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회사에 있는 담당부서에게 문의하면 정확한 답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은 국세청 혹은 모바일 홈택스 앱인 손택스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환급금 조회방법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검색을 클릭하여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입력하여 통합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검색하면 메뉴안내가 나오는데 2번에 있는 2020년 자동계산을 클릭해주세요.

 

2020년 자동계산 페이지가 나오면 총급여.기납부세액 수정을 눌러주어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입력한 뒤 계산을 해주면 연말정산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손택스 환급금 조회방법

손택스 어플을 다운받아 접속을 해줍니다. 접속을 해준뒤 메뉴에 있는 조회발급을 터치해줍니다.

 

조회발급을 누른 뒤 화면하단을 확인해보면 간편계산기라는 목록이 있는데요. 간편계산기를 터치해줍니다.

 

간편계산기 창으로 넘어온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뒤 결과확인 버튼을 누르면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정확히 언제받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여 꼭 보너스 받는기분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