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총정리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안녕하세요. 어릴적에 기술을 배워야 먹고산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저는 어렸을 때 기술을 배우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자랐습니다. 하지만 막상 현실에서는 기술보다는 제가 하고싶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하고싶은것을 포기하는 순간 기술을 배워놓은게 없어서 딱히 할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러던중 내일배움카드라는것을 알게되었는데 나라에서 어느정도 지원을 해주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혜택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마무리하며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원하는 실업자 혹은 취업준비생에 대하여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마련된 정책입니다. 고용노동부 장관의 인정을 받은 직업훈련과정을 수강할때 훈련비의 일부분을 국가에서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예외가 있는데요. 현재 직업이 없고, 소득이 발생하지 않은 사람들은 제약없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사학연금 대상자, 일정 임금 이상 대규모기업 종사자, 공무원, 재학생, 일부 고소득 자영자 및 특수고용형태 종사자분들은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헤택

- 훈련비 지원 : 5년동안 300만원~50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 개인맞춤 수강 :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직접 선택하여 수강이 가능합니다.

- 자부담 비율 동일 적용 - 실업자, 재직자, 자영자 상관없이 자부담 비율이 동일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온라인신청과 오프라인신청이 있지만 온라인신청이 훨씬 편하고 간편하니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내일배움카드라고 입력을 한 후 검색을 해줍니다. 그리고 HRD-Net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HRD-Net 홈페이지로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한 다음 메인화면의 발급신청을 눌러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그 다음 내일배움카드 인터넷 강의 동영상 시청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동영상 강의는 약 30분 이내이며 시청을 완료해야만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직자, 실업자의 경우 워크넷 구직등록을 미리 등록해놓으셔야 해요. 

영상시청이 끝나면 발급신청 안내 및 동의, 발급신청서 작성,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 순으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급신청이 완료 후 고용센터로 방문을 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해준 뒤 필요서류가 확인이 되면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을 진행해줍니다. 카드발급이 진행이 되면 내일배움카드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여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기술을 배워놓으시면 나중에 써먹을 일이 꼭 있을거에요. 저는 아직까지 1번만 사용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른분야도 배워보고 싶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