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을 현재 실시하고 있는데요. 경기도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받을 수 있는 재난지원금인데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신청을 안하신것 같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을 직접 하셔야 수령을 하실 수 있으므로 아직까지 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보고 어떻게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를 하는지 확인하셔서 꼭 수령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년에 이어 이번년도에도 실시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또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이란

신청일정

지급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장소

마무리하며

 

경기도 재난지원금이란

경기도 재난지원금이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민이라면 1인당 1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일정

온라인 신청은 2월 1일 ~ 3월 14일 신청을 받고 있으며 방문신청은 3월 1일 ~ 4월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작년과 달리 외국인을 포함하여 경기도에 살고있는 전체주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아두셔야 할 점은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하여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등록 외국인 및 국내에 거주 신고가 된 외국국적동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 온라인신청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별 5부제 적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여 본인이 해당요일에 신청할 수 있는지 그리고 온라인 신청대상인지 확인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말에는 출생연도 상관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경기도 재난지원금이라고 검색을 하신 후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모바일도 가능합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온라인 신청 버튼으로 접속해주세요.

 

전체약관에 동의를 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거주지역을 선택후 신청카드를 선택해주세요. 경기지역화폐와 신용체크카드가 있는데 신용체크카드를 추천합니다. 그 다음 본인인증수단을 선택한 다음 본인확인 및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본인확인 절차가 끝나면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드선택은 하지만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은 따로 없습니다. 자동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에 입금이 진행됩니다.

 

- 방문신청

방문신청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을 하실땐 꼭 신분증을 지참해주셔야 하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만 발급이 됩니다. 

1주차는 1958년생까지 출생자만 신청이 가능

2주차는 1960년생부터 1969년생까지의 출생자만 신청이 가능

3주차는 1970년생부터 1979년생까지의 출생자만 신청이 가능

4주차는 1980년생 이후 출생자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신청일정 : 2월 1일 ~ 2월 28일

신청대상 : 70세 이상 고령자 또는 장애인 또는 한부모 가정등의 취약계층 

 

- 외국인 신청방법

신청일정 : 4월 1일 ~ 4월 30일

신청방법 : 온 오프라인 동시 신청 가능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후 3개월. 단 사용승인 문자와 상관없이 최대 6월 30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그 이후로는 환수조치가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장소

주민등록 주소지에 있는 시,군 내의 경기지역화폐 업소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만 가능하며 유흥업소,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마트, 백화점, 프랜차이즈 직영점은 사용이 제한되니 참고해주세요.

아직까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를 안하신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수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신청을 추천드리며 가끔 한번에 접속자가 몰려 대기를 할 수 도 있으니 저녁쯤에 신청하시면 원할하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