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카드결제 009 표시 내역의 의미

우리카드결제 009 정산내역의 정체

안녕하세요. 어느날 문득 내 핸드폰에서 카드결제가 뭐가 나갔나 확인할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출금내역에 우리카드결제 009가 표시가 되어있어 이건 뭐지?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내가 이런곳에 돈을썼나? 의문이 들면서 불안하기도 하죠. 개인정보보호가 혹시나 유출이 되어 내 통장을 누군가 함부로 쓰고 있진 않을까? 그런 생각들이 계속 떠나질 않죠.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럼 우리카드결제 009는 도대체 뭐야? 그래서 오늘은 우리카드결제 009 출금내역이 도대체 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리카드결제 009 

우리카드결제 009는 대부분이 후불결제로 이루어집니다. 후불결제로 등록된 내역들이 카드 출금내역엔 우리카드결제 009 로 나타나게 됩니다. 대표적인 몇가지를 말씀드릴게요

 

1. 교통비

교통비는 대부분 후불결제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교통비용을 후불카드로 등록해놓았다면 우리카드결제 009 라는 이름으로 내가 타고다녔던 한달치의 교통 카드요금이 결제가 됩니다.

 

2. 카드 연회비

아마 생각지도 못한 큰 돈이 우리카드결제 009로 빠져나갔을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아마 카드 연회비일건데요. 카드 연회비는 1년에 1번 나가기 때문에 금액이 생각보다 많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3. 핸드폰 요금

핸드폰 요금도 거의 대부분이 후불결제 입니다. 핸드폰의 기본사용료, 부가세서비스 등의 결제금액이 우리카드결제 009 로 표시가 되어 빠져나갈수도 있으니 자신의 핸드폰 요금 내역을 살펴보고 금액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고보면 별거아니지만 사실 모르는 사람은 당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내가 사용하지도 않은 상호명이 떡하니 이상한 이름으로 빠져나가면 요새같은 개인정보보호가 민감한 시대에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우리카드결제 009 뿐만 아니라 기억은 안나는데 나라에서 결제를 하는것도 이상한 이름으로 결제가 됩니다. 얼마전 인감증명서를 떼러 동사무소에 갔다가 결제를 했는데 나중에 내역을 확인해보니 이상한 이름으로 결제가 되어있더라구요. 알고보니 나라에 결제를 하는경우 따로 이름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는 자신이 지켜야하지만 솔직히 이렇게 못알아보게 해놓으면 이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사람들은 하루종일 신경쓰일 겁니다. 전 아예 휴대폰로그인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개인정보보호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안심이 되라구요.

어쨋든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이제 아셨으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혹시나 정말 잘못된 금액이 빠져나갔을 경우엔 꼭 우리카드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내역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